제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아요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아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Did03
·4년 전
제가 평소 요리를 좋아하고 주변에서도 손재주에 소질이 있다고 하셔서 어릴때부터 요리를 여러번 접해봤어요. 그리고 고등학생이 된 이후 진로를 요리로 정해 요리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막상 다녀보니 주변에 실력이 좋은 사람들이 무척많고 주변 친구들이나 선배님들은 벌써부터 자격증이 있고 하다보니 제가 실력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순간에도 제가 잘할수 있는지도 모르겠어요. 제 선택으로 이 길로 가려고 하는데 요즘들어 제가 진짜로 요리로 갈수 있을지 자꾸 일상생활을 할때마다 생각이나서 자주 고민에 빠져요.
스트레스걱정돼혼란스러워불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BOM (리스너)
· 4년 전
무슨 일을 하든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을 만나는 경험은 언제든 하실 수 있습니다. 나만이 할 수 있는~ 이 중요한게 아닐까요? 주변사람, 주변환경에 연연하지 마시고 내가 이루고 싶은, 내 속도에 맞는, 본인만의 목표를 세워보심은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owstic123
· 4년 전
무엇을 하든지 본인이 꾸준히 열심히만 하신다면 분명 성공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화이팅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penguin
· 4년 전
자신이 좋아하는 거라면 남들과 비교하기보다 꾸준히 하시면 성공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람이 평균적으로 살면 7,8개의 전문직을 가질 정도의 시간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 긴 시간을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노력하면서 남아있는다면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 빠르게 나아가는 사람을 보면 급한 마음이 들 수 있지만 자신만의 속도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d03 (글쓴이)
· 4년 전
@MABOM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자꾸 주변만 연연해 하다보니 정작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잊고 있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d03 (글쓴이)
· 4년 전
@meowstic123 네!!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볼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d03 (글쓴이)
· 4년 전
@freepenguin 답변을 들으니 한결 마음이 편하고 제가 급할 필요가 없었던것 같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