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친구들한테 트라우마가 있다 친구가 나에게로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yels
·4년 전
나는 친구들한테 트라우마가 있다 친구가 나에게로부터 말을 걸어오는게 무서워서 여태꺼 혼자 지내왔다...이번엔 친구를 잘사겨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재겼에 친구가 떠나지 않을까여 어떻게하면 친구가 생기는게 두렵지 않을까요.....?
답답해외로워괴로워힘들다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sea
· 4년 전
여태까지 혼자 지내왔다니 정말 힘들었겠네요. 우선 친구를 사귀기 전에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마카님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당당해져보세요. 그러면 친구들도 자연스럽게 마카님 곁에 있을거에요. 마카님한테는 무조건 우선은 마카님 자신입니다. 저는 이말을 꼭 해드리고 싶네요. 새학기때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거 당연히 어렵습니다. 저도 많이 걱정되고요. 하지만 친구를 사귈때부터 이 애가 어떻게하면 떠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친구를 사귀다보면 잘 맞지 않는 친구도 많지만, 잘 맞는 친구도 무조건 있을겁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친구가 말을 걸어온다면 친구도 마카님에게 호감이 있다는 겁니다. 불편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친구와 대화해보세요. 처음 댓글을 쓸 때는 이렇게 길게 쓸 줄은 몰랐는데 글이 길어져버렸네요. 이번 년도는 마카님에게 행복이 찾아오길 빌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yels (글쓴이)
· 4년 전
@nightsea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