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우울해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엄마가 우울해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엄마가 우울해하세요.. 원래 엄청 성격도 밝고 우울과는 거리가 먼 분이셨는데 하루종일 기운도 없어보이셔서 걱정되네요..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떻게 해야 엄마의 우울이 덜어질지 모르겠어요... 뭘 해주면 엄마가 우울에서 벗어날까요? 엄마 말씀으론 갱년기가 온 것 같다고 하시긴 하는데 저는 엄마가 우울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해드릴 수 있는건 최대한 해드리고 싶은데 뭘 해드려야할지 모르겠어요.. 엄마에게 뭘 해드리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평소와 다르게 어머님이 우울해하시는군요. 갱년기가 아닐까 생각도 드시고요. 그래도 이렇게 어머니를 걱정해주는 마카님이 있어 어머님이 행복하실 것 같습니다:) 갱년기에는 감정기복이 심해지고 불쑥 화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방면에서 도와드리면 좋은데요. 시간이 있다면 어머님과 산책을 가거나 주변 드라이브를 가보세요. 혹시나 주부이신 어머님이라면 환경에 조금 변화를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어머님이 하는 말씀을 잘 들어드리고 옆에서 외롭지 않게 같이 많은 시간을 보내주세요. 또 이런 행동 이외에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선물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아니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디저트나 음식을 해드리면 어떨까요?? 어머님의 우울감과 갱년기가 한결 나아지길 바라겠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sus2
· 4년 전
같이 차도 마시러가고 손잡고 산책도 가고 사랑표현을 많이 해주세요. 표현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처음엔 어색해도 말문을 열고 사랑표현을 많이 해드려요. 웃기게 해드리는게 최고입니다. 저는 저희엄마가 갱년기일때 화내시고 하는게 이상하게만 생각했고, 노력조차 할생각도 못했는데 님은 노력하시네요.저는 뒤늦게 깨달았거든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우울해하는 엄마를 위해서 제가 성격이 완전히 바뀔만큼 노력중입니다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dreader 감사합니다! 덕분에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잡혔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jesus2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잡혔어요! 마카님도 노력하시고 계시니 분명 좋은 상황으로 될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ril27
· 4년 전
갱년기 약 사드리세요 ㅎㄹㅁ큐 그런거 호르몬 영향이라 약 드시면 한결 좋아지고 어머니도 편해 하실거예요(경험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pril27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