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학업/고시
woong02
3달 전
부모님과 공부, 연애 너무 어려워요
올해 고3이 된 남학생입니다. 현재 2등급 초중반의 성적으로 인서울권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 만나서 지금까지 잘 만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를 사귀면서 성적이 떨어진 적도, 학업에 소홀한 적도, 해야할 일을 미루거나 하지 않은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저의 부모님은 단지 여자친구가 있는것 자체를 싫어하십니다. 평소에는 크게 문제가 되는 일 없이 잘 지내다가도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입을 열면 한숨부터 쉬고 항상 부정적인 반응입니다. 제가 여자친구를 너무 자주 만나거나 여자친구로 인해 부정적인 결과가 있다면 수긍하겠습니다. 그런데 매일 만나는 것도, 1주일에 한 번 만나는것도 아니고 한달에 두 세 번 정도 만나고 있고 이런 얘기도 항상 눈치보면서 꺼냅니다. 그런데 이제는 고3이라는 이유만으로 연애를 반대하시고 한달에 한 번 잠깐씩만 만나라고 하시네요. 저도 좋은 대학교에 진학하고 싶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 왜 부모님은 제가 열심히 하는 것도 알면서 여자친구 라는 존재를 반대하시는걸까요 그리고 저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요?
짜증나힘들다화나분노조절우울우울해괴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3개
pappermint
3달 전
다른 분도 아니고 부모님이셔서 그렇습니다 어렸을적 배밀기 하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항상 봐오셨던 부모님이기에 그마음을 헤아리기는 어려울겁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모님께 꾸준히 말씀드려보세요
iwritethis
3달 전
애초에 부모님께 여자친구에 관해 이야기하진 않는데 현명했을 듯 하네요. 보통 부모님은 연애하는 세대가 아니여서 연애가 곧 사람의 인생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시지요? 예전엔 그래서 사내연애도 금지되던 시절이 있었대요. 부모님이 이미 연애에 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신다면 여자친구에 관해 사실대로 이야기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부모님이 연애를 책임져주시진 않으니깐요.
sdsd22
3달 전
그저 믿어달라고 계속 이야기하는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그걸 노력으로 결과로 증명해보이는 수 밖에. 내가 원하는 걸 지키려면 나 자신이 단단해져야 하더라구요. 고3생활 잘견뎌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