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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연글
중독/집착
myyouthisyours
3달 전
과자에 중독된 것 같아요.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저는 입이 짧고 음식을 깨작깨작 먹는 습관이 있었어요. 지금도 밥 종류를 싫어하고 먹게 되어도 밥그릇 반 공기 이상은 안 먹는 것 같아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과자나 초콜릿 같은 단당류 음식들을 폭식 수준으로 먹기 시작했어요. 과자는 한 번 먹기 시작하면 한 봉지를 다 먹어치우고, 개별포장 되어있는 카라멜이나 초콜릿 종류는 한 번에 5~10개 정도는 계속 까 먹어요. 밥을 먹더라도 꼭 과자에 손이 가고, 과자를 먹기 위해 밥을 적게 먹는 습관이 생겼어요. 자연스레 살이 찌고, 찐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다가 다시 과자를 폭식하고 급기야 억지로 토를 해서 먹은 것을 빼내기도 했어요. 결과적으로는 계속해서 살이 찌고 있고, 저도 이런 제가 너무 싫어요. 자존감도 많이 낮아지고, 이제는 정말 살기 싫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정신과 상담을 받아보고 싶지만 혼자서 오빠와 저를 키우시는 어머니께 제 상태를 말씀드리기가 죄송하고 창피해요. 주변 친구들은 다 제가 정상인 줄 알고, 이런 괴물같은 모습을 들킬까 두려워서 친구들과 만남을 갖지 않아요. 곧 개학이 다가오는데, 주변 사람들이 살이 찐 저를 보고 실망하고 비웃을 것 같아서 두려워요. 먹토하는 습관은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지금도 절제하지 못하고 폭식한 과자와 초콜릿을 토하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요?
불만이야짜증나콤플렉스신체증상불안해강박답답해우울두통걱정돼무서워스트레스불안무기력해섭식스트레스받아괴로워중독_집착
전문상담 추천 4개, 공감 5개, 댓글 1개
grommet 리스너
2달 전
초콜릿, 과자 등 달콤한 음식은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게 해주는 것이 있어 더 중독이 쉽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초콜렛을 참 좋아해서 예전에 봉지에 든 abc초콜릿을 3일 만에 다 먹기도 했네요..처음부터 이 음식들을 완전히 차단하시는 것은 어려울거에요. 조금씩 줄여나가는 방향으로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나의 시야에 보이는 만큼 손도 자연스럽게 가기 때문에 마카님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한번 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초콜릿 하나 대신 과일 한입 아삭아삭한 식감의 과일이나 야채등이 수험생분들에게 좋은 음식인 만큼 단 음식을 과일이나 야채로 전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글이지만 지금 읽게 되어 답변을 달아드렸어요 :) 조금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고등학교 수험생활 많이 힘든 날들도 있을거에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