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Dignity05
3달 전
심리상담 받아도 될까요? 의견이 궁금합니다
제가 몇 달전부터 불안한 마음이 가라앉지 않고 쓸데없는 걱정이(어떤 방식으로든 죽을거같은 느낌) 많아져서 심해질때는 구토나 두통, 숨이 가빠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머리로는 쓸데없는 걱정이란걸 알고있는데 몸이 먼저 반응하는 것같습니다. 예전에는 며칠간이었다면 최근에는 몇달간 지속돼서 마음이 너무 힘들어요 이유가 없는건 아니고 걱정에서 오는 불안인데 상담으로 진전이 있을까 싶어요. 부모님은 모르게 하려니까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라 신중하게 선택해야해서 의견 부탁드려요. 또 심리상담해보신분들 실례가 아니라면 어땠는지, 심리적으로 안정되거나 변화가 있었는지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부탁드립니다.
힘들다신체증상불안해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2개
ourhappyday 리스너
3달 전
저는 상담(청소년 문화센터, 가정상담소, 아동보호 전문기관)도 받아봤고 신경정신과에 다녀본 경험이 있어요! 음... 제가 상담을 받기 시작한 이유가 말을 안 해서였거든요. 선생님이랑 반 친구들이 제 목소리 듣고 싶다고 할 정도로... 말하면 오 말했다!!하면서 신기해할 정도로 진짜 하루에 몇 마디도 안 했어요! 가족이랑 있을 때도 그러니까... 상담을 권유 받았고, 거기서 처음으로 제 얘기를 누군가에게 털어놓으면서 펑펑 울었어요. 제가 상담을 받는 동안에도 자꾸 눈치를 보고 불편해하면서 입을 꾹 닫고 있었는데 그런 저를 보면서 상담 선생님이 해주신 말이 있어요 우린 누구나 행복할 자격이 있다. 그 말을 듣고 그냥... 눈물이 계속 나오더라고요! 첫 상담을 기점으로 제가 180도! 변하고 바뀐건 아니지만 확실히 그 날을 기준으로 해서 저는 더디지만 서서히 바뀌기 시작했어요! 음... 처음 받은 상담은 개인적인 고민. 걱정. 내게 일어나는 현상태에 집중했다면 상담이 진행될수록...! 이건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관계 속에서 받은 상처. 특히 가족. 학교에서 받은 아픈 기억들, 현재 진행형인 이야기들이 있다는걸 상담&진료를 통해서 알게 되면서(저뿐만 아니라 저를 상담하는 쌤, 의사쌤, 가족) 상담이 중단될 뻔 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20대 중반인 지금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그 과정에서 저를 담당하는 상담쌤도 여러번 바뀌고, 병원도 여러 곳을 다니면서 제게 더 맞는 공간(!!)을 찾기도 했고요 힘들었지만... 수없이 무너지고 부서지고 나서도 나라는 사람은 늘 여기에 있구나. 과거에 사로잡히기도 하지만 현재로 돌아오려고 노력하고 있구나. 많이 애썼다. 진짜... 이런 생각들을 스스로 하게 되면서 저를 수시로 괴롭히고 고통스럽게 하던 기억들에서 조금 벗어난 것 같아요!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글 올려주신 것도 정말 감사하고요!! (🕵💛✨)
글쓴이
3달 전
@ourhappyday 정말 감사합니다 상담이 처음이라 받아볼까 고민이 많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어요ㅠㅠ 저도 좋은 선생님 만나서 변화가 생기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