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비공개
3달 전
재수해서 경찰행정학과를 갈지, 대학 안가고 지금부터 경찰시험을 준비할지. 도저히 결정을 못하겠다. 주변사람에게 무슨 선택이 더 옳은지 조언을 구하고 싶지만.. 어떤 결정을 하던 내가 얼마나 성실히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테니 딱히 도와달라고도 못하겠다. 그렇게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난 오늘도 잠을 못잔다.
힘들다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minguinho616 리스너
3달 전
함부로 어떤게 더 좋다 말을 하긴 어렵지만 분명히 대졸과 고졸의 차이는 진급에서 존재합니다. 그러나 경찰행정학과에서 일했던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보자면 많은 학생들이 2학년3학년때 휴학계를 내고 공부를 합니다. 본격적인 경찰공무원 준비지요. 특채는 사실 들어가기가 어렵고 대부분이 공채를 준비해요. 합격한 친구들이 자퇴를 하고 바로 경찰일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대학에서 가르치는 교수님들이 현직에세 일하다 퇴직하신분들도 있고..실제로 공무원면접관으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출제위원들도 있지요. 그러나 마카님 말씀대로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에요. 조금이라도 빠르게 가고싶다면 사실 바로 경찰시험준비하는게 좋다생각합니다. 저도 세무직 준비했지만..전공공부와 공무원시험준비공부는 갭이 생기더라고요. 학문공부가 시험을 100프로 만족시켜줄순 없었어요...공무원 학원을 가는게...사실 시험의 지름길이긴 합니다. 저의 경험의 토대로는 그렇지만 고민한번해보세요. 공무원 저는2년공부하고 접었고, 사실 크게 남는게 없더라고요..불합격하면 날리는 시간이 될테니 충분히 더많이 생각하고 시작하길바라요! 분명 열심히 노력하고 성실히 공부한다면 분명 원하는 결과 얻으실수 있을거에요!
글쓴이
3달 전
@minguinho616 늦은 새벽에 이렇게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고민좀 해보고 좋은 결정 내보도록 할게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