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MBTI 성격유형은 어떻게 되시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연인|압박]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ana1112
·4년 전
여러분의 MBTI 성격유형은 어떻게 되시나요? 혹시 주변에 저 같은 연인이 있다면 꼭 말씀해 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저는 INTP랑 INFP가 교대로 나오는데 사람들이랑 있으면 기가 쭉쭉 빠집니다ㅎㅎ...! 혼자있을땐 기분 좋았었는데... 맞지 않는 누군가와 같이 있을때면 급격히 기력과 기분이 다운되서 스스로 놀랄때가 있죠. 연애해도 저는 일주일에 한두번은 꼭 혼자만의 시간으로 재충전 해주어야 한답니다. 연인이랑 같이 있는게 노는거고 쉬는게 아니냐고 묻는 사람이 많은데.. 절.대 아니랍니다. 일단 연인이든 누구든 같이 있으면 절대 쉬는게 아니예요. 사람을 만나면 에너지가 채워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혼자 있어야 에너지가 채워지는 사람이 있답니다. 가끔씩 카카오톡이 미워지기도 합니다. 1은 왜 만들어서 답장의 압박에 시달려야 하나아아 카톡초대는 왜 거부가 안되는가아아 아마 제 꿈 중 하나는 자가격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말 연애에 부적합한 성격인것 같아요 허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전 infp 쭉 나와서 이 성향이 저 자신을 대표하는 그런건가...! 싶었는데 enfj ☞enfp로 3번 바뀌었어요! 외향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 아니어서(내향에 비해 살짝 높은 편) 혼자 있는 시간이 꼭 필요하더라고요 저는요! 같이 있으면 편안해지는 사람도 있지만... 아닌 사람과 만나면 그때부터 집 생각밖에 안 나요!ㅠㅠ 하루에 아주 조금이라도 혼자서 재충전하는 시간이 있어야 에너지?가 회복되는 느낌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저도 위에 댓글 달아주신 마카님처럼 infp예요ㅎㅎ 마카님 말에 너무 공감가는게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이랑 있더라도 그건 쉬는거에 포함되지않고 혼자만의 시간이 꼭 필요한거같아요. 별거 안해도 혼자쉬는것만으로도 재충전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저와같은 유형의 사람과 연애를 하게되면 상대방이 힘들어할꺼같다고 생각을 종종 해요ㅎㅎ 그리고 정말 신기한게 제 주변의 거의 같은 mbti유형을 가진 친구들은 저랑 성향이 같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리스너)
· 4년 전
INFP가 많네요! 저는 ISFP에요. 저도 내향이고 혼자있을때 에너지를 채우는 사람이라 혼자있는 시간을 꼭 필요로해요. 마카님처럼 카톡 대화 이어지는거 진짜 못하고 핸드폰은 하면서 카톡에는 답장도 안보내고 계속 쌓여 있네요. 연애는 걱정하지마세요ㅠㅠㅠ! 마카님과 비슷한분을 만나게 되시면 상대방분도 이해해주실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