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꿈은 의사인데 포기해야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꿈은 의사인데 포기해야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iy013
·4년 전
중1학년인 제 꿈은 의사입니다. 의사가 되고싶다고 생각한지 오래된 것도 아닌데 제가 이 꿈을 이룰수 있을지 두렵습니다. 사람들을 살리고 치료해주고 그런 모습이 멋있어 보여 의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의사에 대해서 찾아보니까 의대를 가야된다고 하더라고요. 의대는 상위1%가 들어갈 수 있는 학교인데 저는 공부를 잘하는 편도 아닌데 제가 꿈을 위해 끝까지 공부하고 노력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어요. 공부를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잘하는 편도 아닌데 잘할 수 있을지 걱정되고 제가 공부를 한다고 결심을 해도 귀찮아질 거 같고 작심삼일로 끝나버릴 거 같아요. 저는 포기하고 다른 꿈을 찾아야될까요?
걱정돼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arllux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 꿈이 의사라니 반갑습니다. 맞습니다. 의사가 되려면 공부를 잘해야 합니다. 상위 1프로에 들어야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 공부를 잘하는 방법은, 공부에 흥미를 가지는 것이에요. 열정이 있어야 해요. 공부를 좋아해야 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으로 불타올라야 합니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을 공부 잘 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야 해요. 사람은 주위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공부 잘 하는 사람이 되려면, 주위 사람들을 공부 잘하는 사람들로 채우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잘하는 사람들이랑 함께 하기보다는 자기보다 조금 잘하는 사람이랑 함께 하세요. 너무 잘하면 박탈감 생겨요.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을 주변에 만드세요. 의사, 왜 못 될까요? 나를 믿어주는 사람, 친구, 선생님을 만나세요. 주변의 사람들에게 좋은 복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SOM0211
· 4년 전
우선 희망 직업에 대해서 아주아주 세세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진출 방법부터 은퇴하는 그 순간까지 모두 알아본 뒤에도 하고 싶다면 장래 희망으로 정하고 계속 노럭해야죠. 걱정되더라도 자신을 믿고 알아보고 공부도 열심히 해봐요. 시도도 안하고 바로 포기하면 의사말고 다른 꿈을 가졌을때도 그럴 확률이 높으니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gy0421
· 4년 전
한때의 저랑 비슷한 생각을 가졌네요. 저도 중학교 때 꿈이 의사였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요ㅎ..꿈은 계속 바뀌는 것이지만 안될거라고 생각먼저 하지 마시고 일단 시도는 해보세요. 후회가 남지않게. 그리고 모든 것의 바탕은 공부입니다. 꿈이 불확실하시거나 자신에 대해 잘모르시겠다면 자신을 위해라고 생각하시고 막연하겠지만 공부를 열심히하세요. 또 공부가 아니더라도 모든것에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세요. 그것들이 나중에 꿈을 이루는데 가까워지게 해줄겁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이니 마음속에 담아두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