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을 만날때마다 단점만 보여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성을 만날때마다 단점만 보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pqp1122
·4년 전
이래서 싫고 저래서 싫고 ㅠ 못생기면 못생긴대로 싫구 잘살면 잘사는대로 못살면 못사는대로 집안 차이나서 싫고 너무 착해서 속을 모르겠으니 싫고 확 끌리는 사람이 없어요 이게 방어기제일까요? 대시는 많이 받는데 그럴때마다 재고 시큰둥하고 이런 제가 저도 싫어요 그러다 상대방쪽에서 안좋은말 전해듣거나 차단당하면 짜증나요 무한반복이에요 ㅠ 어떻게 해결하죠?? 아직 인연을 못 만난건지 방어기제인지는 어떻게 구별하나요??
공허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BOM (리스너)
· 4년 전
보통 방어기제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이 상처받지 않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표출되는데 qpqp1122님의 글을 보았을땐 방어기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많이들 하는 말을 빌려 님이 푹 빠질만한 사람이 아직 나타나지 않은 것 같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느끼기엔 약간의 감정적 양면성이 있으신 것 같긴 합니다. 대시는 많이 받는데 재고 시큰둥하다는 눈이 높다~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상대의 호감에 의심을 가진다는 느낌이고..안좋은말을 전해듣거나 차단당하면 짜증난다는 건 타인의 관심(좋은 이미지)에 대한 강한 욕구가 있으신 것 같거든요. 인간관계에 있어 사람을 대하는 성향은 한번에 만들어지진 않습니다. 왜 이런 상황이 무한반복 되는건지..는 어쩌면 님이 기억 속에, 경험들 속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