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4년제 졸업하고 취업이 되지않아 졸업하자마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대학 4년제 졸업하고 취업이 되지않아 졸업하자마자 국비를 통해서 다른자격증을 공부하고있는데 내가 잘 선택한건지 잘모르겠어요 내년이면 26살인데 다른친구들 보면 벌써 돈벌고있고 나는 뭐하고있는건가 .. 현타가 와서 무기력해요.. 후회만 가득해요 4년제 나왔는데 취업을 하지못하고 자격증으로 취업한다니 저 자신한테 너무 화가나요. 가족들한테도 미안하고.. 부정적인 생각들만 가득하네요 지금 상황이 너무 걱정되고 혼란스러워요 과연 내가 잘하고있는건지.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속상해불안해어지러움우울부러워무서워걱정돼우울해불안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vop
· 4년 전
좀 늦어도 괜찮아요 너무 불안해 하시지 마시고 여유를 가지고 해보세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oru1234
· 4년 전
전공 다른 자격증이면 어떤가요 ㅎㅎ 경험쌓는다 생각하셔요 요즘 경기도 안좋고 취업문제도 안좋고 시국이 ***아서 ㅠ 이럴땐 나라탓도 슬쩍 해봅시다 ㅎㅎ 대신 난 그동안 다양한스펙을 쌓겠다!!생각하시고 힘내셔요 ^^ 취준생으로 시간만보내는 분들도많은데 자격증공부하고계시니 얼마나 살뜰한가요 ㅎㅎ 잘하고계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nhana
· 4년 전
내 나이 2n살 학력이라고는 고졸 군필 뿐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만 가는 불안함 조급함에 마음도 갈팡질팡 계획도 흔들흔들 괜찮아요. 필자님 누구나 다 그런 상황들 겪어보았을 것입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차근차근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우선순위를 정하고 직접 적어보고 정리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