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힘든상황에 놓인 뭐라 위로해주기 힘든글에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많이 힘든상황에 놓인 뭐라 위로해주기 힘든글에는 어떻게 대처해야하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74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공감가는 질문이라 들어와봤어요. 저는 그럴 때 그저 가만히 듣고 그랬구나, 그랬겠다. 하며 그 사람의 힘든 상황 자체에 공감하고 노력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마카님께서도 제 결론을 참고하여 마카님만의 마음표현 방법을 찾길 바랄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20400
· 4년 전
고마워. 잘 버텨줘서. 미안해. 지금에서야 알게되서... 부탁해. 우리 함께 이겨내자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정말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 내용이네요. 내가 어떻게 해줄 수 없을 것 같은데, 힘은 되주고 싶은 그런 사람들이 제 주변에도, 이곳에도 참 많이 계신 것 같아요. 그런데 저런 상황에 놓인 글에는 쉽게 한계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내가 하는 말들이 전혀 힘이 되지 않을거란 건 물론이고 어떻게 운을 떼야할지 갈팡질팡할 때가 많죠. 저는 그럴 땐 마카님께서 글을 쓰신 그대로를 간추려 다시 언급하면서 어떤 감정이겠구나. 많이 힘들었겠다. 정도로 글을 맺곤 해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역량을 다 하는 것, 그리고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 이럴 땐 가장 필요한 게 아닐까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