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문제인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문제인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sten2U
·4년 전
50일 넘는 동갑내기 남친이 있어요.얘는 자기가 어디 가는지 말도 안해주고, 가끔씩 새벽에 나갔다가 오는 경우도 있는데 아무것도 얘기를 안해줘요. 그래서 얘기해달라고 말한 이후론 잘 얘기해줘요. 문제는 이런 사소한 것들이 엄청 많아요. 예를들면 뭘 할때 자기껏만 챙긴다던지, 그냥 쫌 눈치가 많이 없어요. 그리고 젤 심한 문제 제가 뭔 얘기를 하면 무조건 반박을 하던지 토를 달거나 싸우자는 기세로 달려들어요. 한번도 제 편을 들어준적도 없구요. 더 심한건 제가 파티를 가거나 놀러가거나 말하면 가라고 하는데 엄청 서운해 해요. 그래서 처음부터 안간다고 말하거나 아얘 얘기를 안해주고 다른사람한테 제가 안갔다고 얘기를 들으면 자기때문에 안갔냐고 너무 미안하다고 하면서 제가 또 미안해져요. 연애는 6번?7번 해봤다고 했는데 이렇게 연애 눈치가 없어서야....... 답답해 미칠거 같아요. 일일히 다 말해주고 사소한것도 다 말해주면 짜증난다는듯 태도를 취하고 아무말도 안하고 제가 짜증나있으면 왜그러냐고 뭐가 문제냐고 눈치가 심각하게 없어요. 이런 남친 계속 만나는게 맞는건가요??
힘들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서 남자친구분 일로 많이 답답하고 짜증이 나셨을 거 같아요. 제가 마카님의 남자친구분을 실제로 뵌 적은 없지만 사연글만 봤을 때 남자친구분은 눈치가 없다기보다는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헤아리는 데 서툰 편이신 거 같아요. 특히 '난 되고 넌 안 돼'라는 마인드가 보인 부분에서는 이기적이라는 생각까지 들었고요. 마카님께는 제가 남자친구분에 대해 안 좋게 이야기 해서 죄송해요ㅠㅠ 우선 남자친구분께 그렇게 답답하고 속상한 감정을 한 번 차분히 말해 보는 게 어떨까 해요! 우선 대화를 시도해 보는 거죠. 그래도 변화하는 게 없고 잘 안되면 어쩔 수 없죠. 그리고 그런 남자친구분에게 그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행동하는 게 우리 관계를 위해서 올바른 것인지, 너의 행동이 나로 하여금 어떤 감정이 들게 하는지 등등 매번 인내심을 갖고 차근차근 알려 주면서 잘 만나보실 의지가 있으시면 계속 만나보시는 것도 괜찮겠지만, 마카님께서 그렇게 어려움을 감수하시면서 노력할 정도로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아무래도 그 관계를 지속하는 건 어렵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려 봅니다ㅠㅠ 그리고 사실 연애는 혼자 하는 게 아니라 둘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카님이 혼자 노력하신다고 해서 될 일은 아닐 거예요ㅠㅠ 그만큼 함께 노력하겠다는 남자친구분의 의지도 중요하죠! 본성은 안 변한다 하지만 그래도 본성이 나쁜 사람이 아니고 마카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잘 알려 줘서 적어도 마카님이랑의 관계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마카님을 배려하도록 바뀌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어떤 쪽으로든 마카님의 마음이 가장 편안한 방향으로 일이 해결되길 바랄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sten2U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한번 남자친구하고 차분히 야기를 해볼게요 ㅎㅎ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