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치 않는 관계로 인해 자꾸 혼자가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원치 않는 관계로 인해 자꾸 혼자가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ylar
·4년 전
저는 학교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이때까지 학교를 다니며 저는 누군가를 도와주고 화해를 시켜주다보면 결국 혼자가 되어있더라구요. 다른사람들은 코로나 때문에 개학이 연기된게 심심하고 재미가 없다고 하던데 저는 학교를 안가도 된다는 안심되는 마음이 더크고 편해진다는 느낌도 받아요. 겁이나요...학교를 가야한다는 사실이 저는 작년 3개월간 학교에서 점심도 안먹고 하루종일 혼자앉아서 화장실만 갖다오고 다시 책읽고 문제집을 풀었어요. 다시 그렇게 제발로 혼자가 되어 앉아있기는 너무 싫어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힘들다불안해트라우마우울두통걱정돼불면우울해불안외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oo
· 4년 전
새학기가 됐으니 친구들한테 먼저 다가가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다가가는 건 무섭지만 먼저 다가오는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아요. 혼자 다니는 시간 동안 많이 외롭고 슬펐을 것 같아요.. 사람 때문에 생긴 상처는 사람으로 치료하듯이 새로운 친구들과 조심스럽게 어울려본다면 분명 나아질 거에요. 친구와 얘기하면서 내 단점이 뭔지 솔직히 말해달라고 하면 서로가 불편했던 것도 가볍게 털어놔보면서 또 성장할 수 있을 거에요. 당신은 너무 소중하니까 너무 겁내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lar (글쓴이)
· 4년 전
@BlueBoo 이제는 사람이 겁나기도 하지만 소중하다는 말에 위로 받는 느낌이에요. 새삼 제스스로를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당신또한 소중하니 오늘 하루도 좋은날이 되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priteCoke
· 4년 전
친구들과 잘지내고 싶어하는 마음에 대인관계에서 상처받고 혼자되는게 두려우신것같아요 일단 어떤상황이 일어났으므로 쓴이님이 결정하기어려우신 상태에서 관계가 흩어져버린거같아요 일단은 혼자가 편하지 않다면 주변에 학교친구들을 보고 홀수로 다니는 무리한테 먼저 다가가 같이 밥을먹자고 한다던지 전친구들과의 대화도 잘통하고 다시잘지내고 싶은마음이 있다면 진지하게 잘못된부분은 진심을담아 얘기해보세요 저는 혼자다니는게 괜찮다면 시선을 신경쓰지않고 내가할일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점심은 드시고 지금환경에 잘적응해서 화이팅하세요 너무우울하다고 집에만 있지마시고 마스크쓰고 가끔씩은 바람쐬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lar (글쓴이)
· 4년 전
@sSpriteCoke 다른사람에게 먼저다가가보도록 할께요. 덕분에 오늘 저녁에 잠깐 나가서 바람쐬고 걱정하던거 날려버리려고요! 용기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