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환일지도 모르겠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학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회환일지도 모르겠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kylight
·4년 전
어렸을적으로 돌아가고싶다. 지금도 어리지만 더 어렸을적으로. 유년기, 라 칭하는게 적절하려나. 숨막히도록 힘들어도 체벌과 훈육 끝에 주어진 칭찬 한마디에 세상을 다 가진듯 행복했었지. 다 망가져 삐걱거리는 몸으로 무엇하나 스스로를 위해 선택하는 법조차 잊은 상태로 당신들을 원망하는 자유로운 지금보다 새장속에 갇혀 그곳이 새장인줄도 모르고 학대가 학대인줄도 모른 채 마냥 당신들을 사랑하던 그때로 돌아가고싶다. 내 몸은 왜 이리도 약한가. 학대에 죽지 않을만큼 강한 몸이었다면 끝까지 모른척 했을것을 나한테는 왜 정이라는것이 존재하고 통각이 존재하는가. 또, 내 머리는 만들어진 틀을 벗어나 왜 공부 이외의것에도 기능하는가. 오늘도 밤을 견디지 못하고 술을 집었다.
속상해불안해엔젤링괴로워외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건강양가적행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건강한 처리방법 구하기
#양가적 감정
#건강
#행복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어렸을 적으로 돌아가고 싶으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양가적 감정이 있으셔서 힘드신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굉장히 괴로운 상태이신 것 같네요. 그리고 심리적 갈등이 있으신 것 같아요. 어릴 때가 고통스러우면서도 돌아가고 싶다는 것에서 보면 양가적 감정이 있으시군요. 부모님으로 보이는 대상에 대한 양가적 감정을 느끼고 있으신 것 같군요. 양가적 감정에 한면은 정, 돌아가고 싶은, 칭찬이고, 다른 면은 체벌, 훈육, 학대로 이루어지는 두 면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태이시군요. 이러한 상황을 잘 처리해야 건강하고 행복해지실 텐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서 술로 해결하고 계시는군요. 이 세상에는 수많은 방법이 있는데 술 말고 다른 선택을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수많은 방법 중에 좋은 것과 좋지 않은 것이 있을 텐데, 개인과 행복, 건강, 안녕을 추구하는 것이 좋은 것이겠죠. 내용이 모호해서 정확히 도와드리는 것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나이도 모르고, 성별고 모르고 학대도 어떤 학대인지 모르겠습니다. 너무나 도와드리고 싶은데, 의사가 수술할 때 아무데나 수술할 수는 없는 것처럼, 지금 마카님의 사연에서는 어디를 수술해야 할 지 나오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light (글쓴이)
· 4년 전
@lesjha 저 역시 감사합니다. 당신같은 분이 계셔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rrvkfdl
· 4년 전
그 땐 어려서 약했고 지금은 어른이 되어가 여려짐을 알았다. 약하고 여렸던 나의 경험이 이제 강함으로 나를 위로해줄 수 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soms
· 4년 전
@kew0516 맞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가족이란 소중한 존재죠. 하지만 글쓴이님도 그에 못지 않게 세상을 살아가는 하나의 주체입니다. 자신을 위한 일 하나씩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술보다는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글쓴이분 이미 학대라는걸 알잖아요..아니까 지금이라도 그걸 잡아내야해요 내 몸이 아프고 상처입는걸 당하고 볼순 없어요 정이 든 사람들과 연을 끊더라도 거기서 나와야해요 어디라도 도움 청할수 있는 곳은 있으니까 혼자 감당하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