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쌍둥이 동생이 있는데 너무 얄미워요!!ㅠㅠ 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soshim1
·4년 전
제 쌍둥이 동생이 있는데 너무 얄미워요!!ㅠㅠ 걔만 생각함 맘이 너무 싱숭생숭해요..ㅜㅜ 걔는 정신질환을 오래 앓다가 이겨낸 애라서 저도 응원하고 앞으로 잘 됐음좋겠다는 맘이 있는데 ..이해는 해요 걔가 아직 준비가 안되고 무기력하다는거는. 그래서 세네시까지 잠만자는것도 좀 짜증나지만 무기력하니 그렇겠지 이해는 하는데, 너무 자기밖에 몰라요. 오늘 카페가서 커피 마셔야된다고 카드를 달라고하더라고요. 근데 왠지 좀 사주기가싫더라고요 나 이번달에 돈들어오는게 별로없어서 아껴써야되니까 안된다고 하니까 너는 왜 돈도 많으면서 안사주녜요(참고로 저 학생입니다 돈 안많아요;;) 그래서 그냥 싫다고 했더니 왜 싫냐고 말하라고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서 너무 짜증나는거에요!! 저는 걔가 평소에 저한텐 별로 관심이 없거든요. 제가 유튜브에 노래올릴려고 찍어달라고 해도 시큰둥하고요. 매사에 다 시큰둥해요. 아빠가 멀리서 회사다니셔서 집에 안계시는데, 아빠가 집에 전화해도 아빠한테 반갑단 인사도 안해요. 그러면서 맛있는거 사달라고 할때만 돈 달라고 하니 서운하고 솔직히 정떨어져요. 그리고 진짜 틈만나면 자기얘기만 해요. 걔하는 얘기가 정해진게 있는데 10년전얘기를 정말 거짓말안하고 100번도 더했을거에요. 그때마다 들어주다가도 좀 진절머리가 나기도 해요. 얘는근데, 그 얘기가 재밌을거라고 생각을 하더라고요! 자기얘기할때 빼곤 대화를 거의 안해요. 마음이 많이 닫힌 애예요. 그래도 걔가 앞으로 가능성은 많은 애라고 생각해요. 이상이 엄청 높거든요. 그런데 현실은 초등학생 수준같고 보고만있어도 답답하고.. 꼭 공상속에 파묻혀사는애같은데 너무 답답하고.. 걔가 잘됐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잘돼서 꿈도 다시 꾸고.. 걔가 학교다닐땐 저보다 성적이 훨씬좋았어요. 학교에서 탑이었는데 저는 그런 걔가 너무 부럽고 멋있었어요.. 저는 잘 안되는데 걔는 잘하니까.. 그래서 앞으로 다시 그때처럼 날수 있을거라고 저는 바래요. 걔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주저리주저리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실망이야속상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쌍둥이 동생 때문에 속상함이 크실 것 같아요. 평소에 아팠던 동생을 이해해주려고 하시지만 그래도 동갑이고 똑같은 집에서 태어났는데 대우가 다르니 비교가 될 수도 있어요. 동생이 이전에 마카님이 배려를 많이 했던 것을 깨닫고 조금더 마카님을 생각한다면 바랄 것이 없겠네요. 글을 보니 마카님은 동생이 자신에게 더 잘해주는 것보다 단지 동생이 잘 지냈으면 한다고 하셨네요. 동생은 정말 좋은 가족을 둔 것 같아요. 속상하기도 하겠지만 쉽게 바뀌지 않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아요. 그럴 땐 다른 부분에서 변화를 주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소한 부분에서 동생이 성취감을 느끼게 하거나 가족이 다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동생을 배려하는 것도 좋지만 마카님이 너무 애태우기만 하면서 지내시지 않으면 좋겠어요. 너무 가족에게만 매몰됐다가 나중에 나를 놓쳤을 때 그 화살을 가족에게 보내게 되더라고요. 힘내세요 마카님! 마카님 동생도 꼭 잘 지내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동생분의 상황을 물론 고려해야 하겠지만, 마카님께서 항상 동생분의 다소 일방적인 행동을 늘 받아주셔야만 하는 입장이라 신경 정말 많이 쓰이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항상 동생을 아끼고 동생이 잘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계신다는 것이 느껴져서 따뜻하기도 했습니다. 좋은 글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