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너무안맞다 답답하고 짜증 지적질만 하는사람 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flower123477
·4년 전
일이너무안맞다 답답하고 짜증 지적질만 하는사람 나는 내나름 노력하고 있는데 화만낸다 스트레스 받아 매일 답답한 느낌이든다 이렇게까지 살아야할까 버텨야할까 일구하는거다시하기힘들텐데 계약만 버틸까 이돈받고 내생활없이밤낮으로 일해야하나싶고 또 엄마보기에는 미안하고 눈물난다 자존감떨어져
혼란스러워화나두통강박답답해우울해걱정돼불면괴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starsun
· 4년 전
음... 인생은 어~~~~~~~~~~~엄청 길어요! 저도 아직 20대 중반이지만 그사이에 직업도 3번이나 바꾸고 3번째 직업이 3년차가 되어가네요 변화를 두려워 마요! 할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flower123477 (글쓴이)
· 4년 전
@skystarsun 고맙습니다.직업도3번바꾸시다니 대단하네요!! 20대이신데 저는 저번에도 빡센일 맡아서 단기로 그만둬서...너무내가 회사일에 못견디는게아닌가 자괴감도 들고 그래서 계속있는것같아요 여기서또그만두면 실패자같고 ㅠ 맞는직업을 어떻게 찾으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starsun
· 4년 전
그만둔다고 실패자가 되나요? 누가 실패자라고 하던가요. 혹시 스스로가 실패자라고 생각해버린건 아닌지... 지금 글쓴이분에 상황이 뭐를 해야할지 모르시겠죠? 저도 그랬어요! 근데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죠 그래서 저는 아주 자그마한 거라도 흥미가 있다 여겨지면 바로 이거를 내거로 만들어 볼까 하고 생각을 단 하루도 넘기지 않았어요 그 다음날 아침에 눈을뜨고 이걸 하기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준비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냅다 부딫혔어요 저도 남자라 군대 2년 포함하면 정말 빠르게 진로를 바꿔왔어요 근데 기존에 했던일을 포기하는겄은 두렵지 않았어요 시작도 중요하지만 끝맻음도 중요하다는거도 알아 주셧음 해요 ! 변화를 두려워 하지말아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flower123477 (글쓴이)
· 4년 전
@skystarsun 고마워요! 저는 님보다 나이도많고 공무원시험도 2년준비하다 실패해서 더그렇게느껴졌나봐요..지금 회사힘들긴한데 자금모아서 님말대로 새로운거 해보려구요!2달계약기간남긴한데..그것만끝나면 연장안하고 그만둘거에요 새로운거 배울돈 모아서 님처럼 행동력있게 해봐야겠어요! 다시 시작할 힘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멋있어요 실천력이!! 괜히 저는 포기하는거 사람들 눈치보고 그랬는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starsun
· 4년 전
제 작은 말이 잠시하도 힘이 되었다니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지금 쯤이면 글쓴아 님도 퇴근하고 집에서 쉬고 있겠죠? 당분간은 그 다음 진로 생각하지마시고 당분간 만이라도 지금 하고 있는 일과 일을 마치고 집에서 쉬는시간에 벽을두고 생활하셧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퇴근했을때는 온전히 나로 돌아오는거에요 참 쉽죠? 시간이 지나고 나면 지금 걱정하고 있는 일둘이 아무렇지않게 그땐 그랬지 하고 웃어 넘길날이 올거에요 힘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