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저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인문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저는 예비고1이고 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공무원이 되고 싶은 이유는 현재 잘하는것도, 좋아하는것도 없고, 최대한 빨리 공무원 시험을 합격해서 돈을 벌고 싶습니다. 제가 갈 고등학교는 평범한 인문계고, 저는 공무원 시험을 볼때 국어,한국사,영어가 필수고 나머진 선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때 성적에 신경 안쓰고, 시험에 많이 필요가 없는 과목들은 신경을 많이 안써도 될까요?? 그러기에 리스크가 정말 크다는것 알고있습니다. 근데 저는 진짜 열심히 공부해서 최대한 빨리 시험에 붙어서 돈을 벌고 싶습니다. 저희 엄마도 공무원 시험을 봐서 합격했었었는데, 여기에 먼저 글을 쓴 다음, 엄마와 얘기 해보려고 합니다.
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공무원이 꿈이시라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셔야할것같습니다. 고등학교때 성적을 아예 신경 안쓰시는것은 공무원에만 집중하고 합격할가정에는 좋지만 어찌될지 모르는것이기에 어머니와 먼저 상의해보시는것이 좋다고 생각이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uuuuu0
· 4년 전
저는 이제 고3 올라가는 여고생이에요 저도 아직 확실하게 좋아하는 분야가 없어서 고민이 많아요 일단 취업 잘된다는 학과만 밀어붙이는 중이지만 그렇게 열정을 가지고 탐구하고 싶은 분야는 아니어서 나중에 후회할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 그래서 저도 대학 입학하고 공무원 시험 준비하고 싶다는 생각을 요즘들어 자주해요 그래서 글쓴이의 심정이 저도 공감이 많이 되지만, 그리고 제 조언은 글쓴이에게 도움이 될수도, 안될수도 있지만 글쓴이는 아직 고등학교 입학 전이라서 그런 막연한 생각은 아직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고1때 원하는 진로랑 고3때 원하는 진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글쓴이가 공무원 시험을 더욱 일찍 준비하고 싶어서 내신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생기부를 제대로 챙겨놓지 않으면 나중에 정말 원하는 꿈이 생겼을때 많이 후회하게될거에요. 물론 고1때 성적은 대학에 크게중요하지않다는 말씀을 몇몇 선생님들께서 하실수도 있어요 근데 제가 봤을땐 전혀 아닙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부터 입시는 바로 시작인거에요 그리고 공무원시험은 대학 입학 후에 준비해도 충분히 늦지 않을거에요 또한 인문계 고등학교라면 다른친구들 내신 공부할때 혼자 공무원시험 공부하는게 쉽지않을거에요 선택은 글쓴이 몫이지만 저라면 좀 더 리스크가 적은 쪽을 선택하고싶네요 구구절절 너무 길어졌네요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네 감사해요 정말 막막했었는데 이번주 안에 엄마하고 상의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무엇보다도 어머니께서 시험을 보시고 합격하셧기에 마카님께 더 많은 조언을 해주실 수 있으실것같아요ㅎㅎ 현재 예비고1이시라고 하셧으니 아직 기회와 시간도 많다고 생각이들어요. 하지만 고등학교는 다시 돌아오지않기에 마카님께서 공무원시험만 준비하시게되셧다가 혹여 다른 꿈이 생기시거나 이외의 무엇이 잇을지 모르거에 고등학교성적을 아예 신경쓰지말라고하기엔 한계가 잇는것같아요! 그렇기에 어머니와 잘 상의해보시고 원하시는 쪽으로 준비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하고싶은것을 찾아 준비한다는것은 쉽지않은일인데 예비고1부터 그러신다는것이 대단하신것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huuuuuu0 조언 감사해요ㅠㅠ!! 저도 지금 고민이 이제까지 한 고민중에 선택에 따라서 미래가 크게 바뀔만한 문제여서 신중하게 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조언 많은 도움 됐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엄마와 잘 상의해서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혼자서 생각하려니까 정말 막막했는데, 댓글이 큰 도움 되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ng3
· 4년 전
국 영 한국사가 필수 잖어요 국 영 한 필수로 하시고 혹시 모르니깐 수학은 좀 해놓으세요 혹시 포기해서 대학갈 생각이 들지도 모르니깐요 수학 포기하면 대학도 포기인거 아시죠? 무엇을 선택하든 열심히 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be
· 4년 전
공무원좋죠 하지만 아직 고1인데 잘하는게 없다 좋아하는게 없다는 이유는 별로 좋은 동기가 되지 못할것같아요. 아직 어리니까 좀더 자기를 탐색하는게 좋을것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bong3 조언 감사합니다! 제 고민이 많이 극단적이여서 걱정이 정말 많이 됐는데 수학도 해놔야겠네요!! 댓글 많은 도움 됐어요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obe 그런가요..! 저도 지금 많이 극단적인걸 알아서 고민이 많았거든요ㅠㅠ 자기탐색!생각 못해봤는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