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하는 저 어떻게 관두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정신과|다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해하는 저 어떻게 관두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24nur
·4년 전
음 사소한것이라도 제가 잘못했다는 생각이 들거나 잘못을 저질렀을때 스트레스를 받아서 머리를 세게 내리쳐요. 손으로 머리, 뺨등을 스스로 때리거나 벽에 머리를 부딪혀서 마음이 진정될때까지 "나는 쓰레기야 쓸모없다 그거하나 못하냐 왜 못하냐 너는 그것도 못하지" 등등 자책을하다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해소되는 느낌이 들면 다시 하던 일 마저합니다. 어렸을때 부터 그랬고, 잘못을 저지른 후에 부모님이 체벌하지않을때 더 격하게 방에 슥 들어가서 혼자 때리고 그러는것 같아요. 대학교다니면서 1~2년에 한번정도만 그래서 이제 잊고살고있는데 취직으로 출가하면서 부모님과의 다툼으로 요 1달동안 3일정도 스스로를 때리고 자책한거 같아요...이렇게 스스로 때리거나 머리박으면서도 현실적으로 달라지지 않는 모습에 또 제 스스로에게 화가나고 짜증이나요.. 하지만 스트레스만 안받고 제가 잘못한게 없을 평상시에는 그냥 너무 세상평범히 잘 웃고 놀고 떠들며 살고있어요. 이번 취직 자취하면서 사는데 막내로 회사에서 많이 혼도나고 그럴텐데 회사에서 저의 모습 보여주게되면 큰일날까 무서워요. 저같은 사람 문제있느거죠?? 요즘에 가만히 생각해보니 그런것 같아서요.. 어떻게하면 스스로 저런 행동안할수있을까요.. 하지말아야지 해도 멈출수가 없어요 정신과를 가서 약을 먹어볼까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강박답답해우울걱정돼충동_폭력불안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NYsan3674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사람마다 스트레스해소법은가지각색이에요.스스로 스트래스해소법을터득하고 사용하죠.마카님의 스트래스해소법이 자해라고 이상하다고 생각하진말아주세요. 만약계속 스트래스가 쌓여서 점점자해의 강도가 올라간다면 다른 스트래스 해소법을써보는 것이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예를들어 책을읽는다거나,노래를 듣는다거나,좋아하는것을 한다거나,휴식을 취하거나 좋아하는 음식을 먹거나 여러가지 가지각색으로 있으니까 이것들중에서 하면 좋을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4년 전
마카님이 잘못을 하면, 그 잘못을 반성하고 스스를 성찰하면되고.. 마카님이 한심해 보이면 마음속에서 혼자 울고있는 마카님에게 ' 너는 한심 하지않아..' , ' 미안해.. 내가 너를 도와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하다 나야.. ' 상처가 많으신 마카님에게는 이런 위로가 정말 어색하게 다가올수도 있어요.. 어색하고, 한편으로는 너무 서글프게 느껴지네요... 저는 단 한번도 자해를 해본적이 없지만... 앞으로 하고싶은 감정이 생기면, 이 말을 기억해 주세요.. ' 내가 정말 힘들었구나.. ' , ' 너무 괴롭구나.. ' 그다음부터는 습관적인 생활패턴이 중요할거에요.. 저도 딱 이정도만 조언할께요. 정말 스스로를 미워한 마음 너무 괴로웠겠네요.. 일단 지금 당장 변화해야 겠다 보단.. 지금부터라도 행동을 멈추는 것이 중요할거에요. 그리고 변화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