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화장실 꿈을 꾸는 이유가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 화장실 꿈을 꾸는 이유가 뭘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심각한건 아닌데... 자꾸 비슷한 꿈을 꿔요.. 어떤 공공장소에서, 화장실을 가고 싶은데 공용화장실에 있는 화장실이 대부분 문이 너무 작아서 안이 빤히 다 보일 것 같다거나, 너무 좁다거나, 더럽다거나, 하는 이유로 화장실 안 변기들을 다 살펴보고도 결국 화장실을 못가요... 단 한번, 남자친구에 도움으로 어떤 칸막을 조립(?) 해서 간 적이 있고, 그 후로는 다시 못가는 꿈을 꾸네요... 온갖종류의 칸이 나오기도 하고, 별의별 칸이 다 있는데 어쨋든 주로 칸 문이 작아서 등등의 이유로 못가요... 혹시 심리적인 해석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nakie (리스너)
· 4년 전
비슷한 꿈을 반복해서 꾸면 아무래도 궁금해지고, 자신의 무의식을 돌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우선 꿈 속에서 화장실이라는 공간은 현재 자신의 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화장실을 찾아다니는 것은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기업이나 단체 등 누군가의 도움을 받게 될 수도 있고, 전반적으로 화장실이라는 공간은 디테일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재물운이 상승하고,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는 길몽이 많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꿈을 꾸고 막 깼을때의 기분이 중요한 거 같아요. 상쾌하거나 긍정적인 편이면 좋은 꿈에 속하는 편이고, 식은땀 흘리거나 불쾌하면 조금 걱정이 되겠지요. 우선 좁은 화장실의 어감으로는 현재의 상황이 여의치 않음을 알고 어떻게든 돌파구를 찾으려는 글쓴이님의 의지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