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과 대화할때 갑자기 떨리고 당황스럽고 공황이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결핍|대인|공허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들과 대화할때 갑자기 떨리고 당황스럽고 공황이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weetyyyy
·4년 전
업무상 전화를 하거나, 상대와 대화를 할때 특정한 특징을 가진 대상일 경우.. (여자, 신경질적이거나 날카로운 목소리의 여자, 나를 수용해주지 않을 것 같은 사람들,꼬투리잡는 사람들) 확 맥이빠지고 당황스럽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떨리고 화가 나요. 화가나고 더이상 얘기하기 싫고 감정적인 상태가 되는데. 이런 대인관계상의 문제가 업무뿐아니라.. 친구나 친밀한 관계에서도 나타나서 힘듭니다. 저에게 꼬투리잡듯이 말하는 것처럼 느끼거나(주관적), 수용적이지 않은 말투거나, 제가 조금이라도 공격받거나 애정을 받지 못한다 느끼면 그 대상에게 원망감, 저스스로 공허감 결핍감이 느껴져서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 노력하면 좋아질 수 있을까요?
짜증나분노조절스트레스받아공황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weetyyyy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답변 감사드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대화 상황 중에서도 상대방의 반응 때문에 가끔은 혼자서 괴로워하게 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아마 꽤 많은 사람들이 가지는 큰 스트레스 중에 하나일 것 같아요. 혹시라도 그런 상황에서 마음 속에 원망감이나 공허함 같은 게 계속 쌓일 때, 친밀한 친구 관계 같은 경우에는 그런 마음을 조금 드러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그냥 농담이나 장난식으로라도 솔직하게 드는 마음을 표현해보는거요. 혼자 힘들면 너무 답답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