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전에 싸운 친구가 있는데 지금 연락하면 늦은 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랜전에 싸운 친구가 있는데 지금 연락하면 늦은 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중학교 1학년때 가장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오해가 생겨서 2학년때 부터 한마디도 못했는데 대학생이 된 지금 오해를 풀고 싶은데 연락하면 너무 늦은 거겠죠..?
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모퉁이 뜨개방이라는 웹툰 아시나요? 💛 알고 계실 수도 있는데 거기서 비슷한 내용이 나오거든요! 참고하실 수 있도록 몇 자 적어봅니다...(♥) 어떤 오해로 싸움이 일어났고 서로 멀어지게 됐는지 저는 잘 모르지만... 연락이 닿는다면, 오해를 풀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고 혹시 연락이 닿지 않는다 해도... 토닥토닥(♥) 괜찮아질거라는 말씀을 덧붙여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지금이라도 보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잊혀질수도, 혹은 무뎌질수도 잇겟지만 사람마다 다른것이고 시간이 지나서 오해를 풀고 얘기해보는것을 도전하는것 자체가 이때까지 생각해왓던 것이란 생각도 들고요! 저는 연락해서 얘기해보시고 마음이 좀더 편해지셧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친구분과 잘 얘기해보시고 잘 지내셧음 좋겟고 만약 잘되지않더라도 마카님께선 노력하신것이란 생각이드니 너무 슬프시진않으셧음 좋겟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첫마디를 뭐라고 보내야할지 혹시 뭐 알려주실만한 거 없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제가 친구분 성격을 알지를 못해서! 섣부르게 뭐가 답이다!라고 말할 순 없지만 잘지내냐고 안부묻고 얘기할수도 잇고 아예 처음부터 잘지내냐면서 오해되엇던 상황을 설명하고 왜 이때까지 연락못햇는지. 그리고 왜이제와서 연락햇는지도 같이 보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약간.. 잘지내? 시간이 지나도 너랑 함께한 시간이 참 소중햇다고 느껴. 1학년때 이렇게 된거엿는데 그때부터 오해가 쌓이면서 말도못하고 그랫던것같다고 하지만 지금이라도 얘기하고 풀고싶어서 연락해봣다고 하시면서 보내시는것이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감사합니다^^ 너무 늦어서 걱정되지만 한번 해볼려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저도 개인적으로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데 반대입장이였어요ㅎㅎ 근데 저는 뒤늦게라도 먼저 손내밀어주고 사과해주는 친구에게 고맙더라고요ㅎㅎ! 잘 얘기해보시고 충분히 생각하시고 노력하시기에 그시간을 그만큼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