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성격때문에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성격때문에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in6646
·4년 전
저는 올해로 중학교 3학년 올라가는 남학생인데요 제 성격이 남들 앞에서는 밝고 시끄럽고.. 또 웃음이 많은.. 그런 사람..마냥 다니는데요 하지만 작은 일에도 상처받고 그걸 또 저 혼자서 점점 부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제 자신을 더욱 깎아내리고 욕하고....그래요 항상 밖에선 긍정적이고 집에있거나 혼자있으면 부정적이고.. 그리고 제가 욕심도 많고 좋아하는것도 많은데 항상 눈치보면서 양보하고 숨기고.. 괜찮다고 너 가지라고 그리곤 후회해요 또 제가 연애할때 상대방이 싫어하고 기분 상할까봐.. 무조건 상대에게 맞춰주고 그래서 연애가 너무 힘들었어요 저 편하자니 상대방이 맘에 걸리고;; 상대방 편하자니 제가 또 힘들고 중간이 없어요.. 그래서 헤어졌죠 결국에는요... 친한사람한테 가끔 제 고민을 말하면 대분이 하는말이 (우리때는 다 그런다), (중2병이냐), (나도 힘들다) 대부분이 이래요 그러면 또 정말 힘든데.. 나 힘든데... 진짠데. 정말 너무 힘들어서 죽고싶은데.. 이 성격이 초등학교 4학년? 그..때부터 그랬어요. 참.. 이러고 몇 년을 더 살지 참 의문이네요 쌓이고 쌓이면 스트레스가 결국 폭발해서는 싸워요 그러면 또 그 후부터 미안하기도하고, 짜증나기도 하고, 어이없기도 하고 .. 그런게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가 계속 쌓여요. 미치겠어요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서 그런지 매일마다 두통에 시달리구요 혼자 울어요 말해봤자 날 도와줄 사람은 없다 이러고.. 말해봤자 도리어 욕만 먹을거다 이렇게 생각해요. 왜냐면 몇. 번 그랬거든요 하... 정말 힘들어요 짜증나요 그만 아프고싶어요 해
화나답답해우울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ana0823
· 4년 전
우선 이 말부터 해드리고 싶어요. 님성격에는 이상이 없다고 문제 없다고요. 제생각에는 님의 친구들이 님의 성격을 온전히 받아들이기에는 아직 미성숙한 면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 님의 스트레스나 분노, 그리고 불만을 약간이라도 표현한다면 불편해 할 수도 있는거죠... 그래서 제생각에는 본인의 마음을 조금 가다듬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게 법에 저촉되지만 않는다면 무엇이든 상관없으니 한 번 해보심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6646 (글쓴이)
· 4년 전
@diana0823 감사합니다.. 처음에 알람이 왔을때 또 힘내라는 말이겠지.. 했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노력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MYSUGAR
· 4년 전
저랑 같으시네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OLLUNA (리스너)
· 4년 전
가까운 사람에게 고민을 힘겹게 털어놨는데 마치 별거아닌것처럼 힘든일이 아닌것처럼 말을 하면 상실감이 더 커져버리죠... 그래도 누군가는 알아주더라구요:) 다른사람에게 배려하고 양보하고 아무렇지않은척하고 ..물론 어느정도는 필요하죠 마카님이 잘못된 선택을 한건 아니에요:) 하지만, 마카님의 삶에서 마카님 자기자신을 우선적으로 챙겨주셨으면 해요~ 다른사람을 먼저 챙기지 않는다는게 이기적이라는 건 아니니까요... 마카님이 ‘상대방 편하자니 제가 또 힘들고 중간이 없어요..’라고 말씀하셨잖아요. 저도 너무 참는게 힘들어서 제 스스로 기준을 정했어요. 딱 세번만 참자! 세번만 다른 사람들의 잘못을 참아 넘기되 세번 이상이 되면 그땐 제대로 말하자! 이런식으로 마카님도 스스로 기준을 정해보는건 어떨까요? 너무 혼자서 애쓰시지 않으셔도 돼요. 주변에 얘기를 들어줄 사람이 존재하니까요. 이겨내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6646 (글쓴이)
· 4년 전
@ASOLLUNA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기준을 만들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