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진짜 왜이러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는 진짜 왜이러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wjwth
·4년 전
지금 시각 12시 반인데 아직까지 오늘 할달량 못끝낸 내가 너무 한심하고 욕밖에 안나온다. 양이 많거나 어려운거면 내가 말을 안하지. 작은 쉬운것 조차 쉽게 이뤄내지 못하는 내가 한심스럽다.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지루해속상해화나답답해자고싶다우울해의욕없음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weetacorn (리스너)
· 4년 전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예전에 심리학 수업에서 배운건데 원래 사람은 자기가 할 수 있는 일보다 조금 더 계획을 세운다고 해요. 계획을 세울때는 다 끝낼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이런저런 일들이 겹치거나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어 계획한 일을 다 못 끝내는 경우가 많대요. 마카님이 부족해서 그런것이 아니라 인간의 사고 경향이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계획한 일을 다 못 끝낼때가 많아요. 오늘도 못 끝냈어요ㅎㅎ 그래서 저는 보통 제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덜 계획을 짭니다. 할 일을 한두개정도 빼거나 분량을 조금 줄이는데, 그러면 다 끝낼 확률이 좀더 높아집니다. 하루에 나에게 할당한 분량을 다 해내면 일단 기분은 좀 좋아지잖아요? 그러면서 스스로를 달래는 것 같아요. 자기기만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계획을 조금 덜 짜더라도 다 끝내면서 내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오늘 정말 충분히 고생 많으셨어요. 주무시고 싶으실텐데도 계획한 일을 다 끝내려고 노력하신다는 것만으로도 마카님은 충분히 박수받을만 하셔요! 스스로를 꼭 안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ard1
· 4년 전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bby31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이 오늘 할 일을 다 끝내지 못한다는 게 많이 답답하고 속상하실 것 같아요. 저도 항상 정해놓은 계획을 끝내지 못해 스스로 너무 힘들어 하기도 했었습니다 ㅠㅠ 속상하고 화가나기도 했었고요. 하지만 마카님이 작고 쉬운 것을 쉽게 해내지 못한다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못한만큼 내일 조금 더, 양을 늘려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내일 더 화이팅하실 수 있길 바랄게요. 편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