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음침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음침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외로운데 대인기피증이 있어서 거의 집안에만 있어요. 친구는 없는데 외로우니까 여러 커뮤니티를 염탐해요. 막상 글을 올릴 자신은 없어요. 혹시 무시당하거나 안 좋은 댓글 달리면 상처받을 것 같애서요.. 진짜 가끔씩 제가 너무 미친사람 같고 미래가 걱정되요. 평생 이렇게 혼자 살면 어쩌지, 행복해질수는 있을지 불안하고요. 용기내서 사람들한테 다가가야된다는건 아는데 쉽지 않고... 혹시 거부당할수도 있다는게 너무 싫어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u777 (리스너)
· 4년 전
저도 채팅하면서 무언가 얘기하다가 안좋은 말들릴까봐 혹은 이렇게 댓글을 남기면서 도움이 되지 않아 싫어할까 조심스럽답니다 저도 예전에는 마카님처럼 많이 심했는데 어느샌가 사람들이 "응"이라고 하는 말에 나는 공감하지 않고 또 나처럼 공감하지 않는 사람을 발견하고 사건사건마다 모두가 생각하는 것들이 다르다보니 공감이 갈수도 없을수도 있다는것을 깨달았어요 NBTI성격유형에도 많은 성격유형이 있는것처럼 모두가 다 다른 성격을 갖고 있어서 같은 사건에도 다른 생각을 갖는다는것을 아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물론 처음에는 납득하기 힘드실거라고 생각해요 ㅠㅠ 하지만 좀 더 긍정적인 커뮤니티나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면서 나를 좀 더 긍정적이게 만들 수 있는 곳에서 먼저 시작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두려움이 너무 강해서 그 두려움을 키워나가려고만 한다면 약하다는 전제로 강해져야하고 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해요 극성을 강화하기보다 그런 나자신을 알아차려야 한다고 하네요 내가 너무 약하다고만 생각하시지 말고 자신이 잘하는 강점을 먼저 생각해보세요 그런것들에 집중하고 키워 나가다보면 약한 부분들은 점점 사그러 들거에요!!! 어렵겠지만...!! 천천히 긍정적인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마인드카페에 올리면서 다른 마카님들 리스너님들의 긍정적인 댓글을 보면서 힘도 받으시고 자신의 영향력도 키우시길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hiu777 좋은댓글 감사해요... 저도 정답은 알고 있는데 괜히 도망치고 싶어서 하소연했네요ㅜ 덕분에 용기가 좀 생겼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u777 (리스너)
· 4년 전
하소연해도 괜찮아요^^ 용기가 생기셨다니 저도 감사하네요!! 응원하겠습니다!! 혹시 또 도망치고 싶으시면 이렇게 글 남겨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