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살 남자 이고 현재 정신과 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대인|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0살 남자 이고 현재 정신과 다니면서 우울증약 복용중 이에요. 저는 중3때 잦은 환경 변화로 우울증에 걸렸어요. 고1때 우울증이 심해져 고등학교 자퇴후 2년간 집에 틀어박혀 게임만 하고 살다 19살때 고졸 검정고시와 수능을 치고 현재 가족들과 떨어져서 혼자 대학 근처 원룸에 살고 있어요. 2017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가족들 외에 사람들과 교류가 없이 지내서 대인 기피증이 심해 대학 생활에 적응을 못할까봐 걱정돼요. 대학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3월 9일에서 3월 30일로 개강이 늦어져서 원룸에서 혼자 게임 하고 있는데 마음이 너무 공허해요 밖에 나가긴 싫고 핸드폰게임만 해서 저 자신이 지쳤어요 제 성격이 원래 장난꾸러기 였는데 우울증으로 인해 너무 자기 방어적이 되버려서 친구를 사귀고 싶은데 못 사귈것 같아요 대학 생활 잘하고 싶은데 무서워요 너무 걱정되요.
불안해답답해괴로워외로워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ana0823
· 4년 전
대학생활이 걱정되시는군요..ㅠ 사실 대학생활은 고등학교, 중학교생활과는 많이 다를거에요. 수업을 안 나와도 교수님은 당신을 걱정해준다거나 따로 챙겨주시지도 않으니까요. 하지만 님도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다보면 님과 맞는 대학친구도 충분히 사귈수 있어요. 노파심에 드리는 말씀이지만 사실은 아싸여도 크게 상관이 없어요.. 취업준비 뭐다 해서 서로에게 크게 관심이 없는 경우도 많거든요..학과정보만 얻는게 어려울 뿐이니까 너무 겁먹지 마시고 학과사무실도 자주 찾아보고 해보세요. 적응에 도움이 될꺼에요☆ 대학생활 응원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u777 (리스너)
· 4년 전
어쩌면 아직 일어나지 않는 일에 대해서 먼저 걱정하고 계실지도 몰라요 .. 새로운 상황, 아직 일어나지 않는 상황에 대한 두려움은 있기 마련이에요 ㅠㅠ 저도 미리걱정하는 일이 많아서 강박적인 증세도 있답니다 ㅜㅜ 하지만 결국 그건 잘하고 싶은 나의 욕망들이 나타낸 것이더라구요 지금의 불안도 친구를 사귀고 밝은 나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카님의 마음일 거에요!! 이미 마카님안에는 마카님의 원래의 장난꾸러기였던 밝은 성격이 남아 있을거라고 믿어요!! 혹시라도 기운이 나신다면 핸드폰 게임을 놓고 산책이나 운동 활동적인 일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여 보고 걱정을 놓아버리는것은 어떨까요?? 대학생활의 걱정이나 무서운마음이 아니라 나의 밝은 모습을 회복하는 마음으로 지내보는건 어떨까 생각해요!! 우울증이 있으셔서 활동적이기 힘드실것 같지만 조금만 기운을 차리셔서 달달한것도 드시고 혼자 산책도 하면서 공기도 마시고 빛도 보시고 하는건 어떨까생각해요!! 너무 대학생활 잘하고 싶고, 친구 못사귈까봐 걱정하는 마음보다는 내가 발전할수 있는 것에대해서만 억지로라도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 생각해요!! 두려움은 두려움을 끌고 온다고 해요ㅠㅠ 그 연결고리를 끊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20
· 4년 전
안녕하세요, 신기하게도 저도 중3때 처음으로 대인 기피증과 우울증에 시달리고 올해 20살이 되었어요. 저는 고등학교 거의 2년 내내 눈치보고 혼자 힘들게 버티면서 다녔는데 고3때 동아리를 들면서 너무 고마운 착한 친구들을 만나서 학창시절때 겪었던 트라우마들 극복 하고 있어요. 개강하면 한번 자심감을 가져보면서 동아리등 다른 사람들하고 어울릴수 있는 활동들을 참여하면 어떻까요? 분명 좋은 사람들을 만날수 있을꺼예요! 그리고 혼자 집에서 방치하면서 자기 자신을 외면 할수록 더욱더 내 자신을 더 까먹게 되는거 같아요. 저는 핸드폰개임 대신에 웹튠하고 드라마로 괴로운 내 현실을 회피하면서 항상 마음이 공허했는데 잠시라도 밖에 나가서 산책하면서 바람쇠기, 집에서 스트래칭 이나 요가등 조금이라도 활동적인 뭔가를 하면 도움이 되더라고요. 뿌듯함과 내가 웹튠이나 드라마 보기가 아닌 뭔가 다른걸 해냈다는 거에 내 자신이 자랑스럽게 느껴졌거든요. 제 생각엔 핸드폰 게임 말고 마카님이 좋아하는 취미들 혹은 따로 좋아하는게 없으면 사소한 계획등 (ex.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칭 하기) 을 새워보면 좋을꺼같아요! 앗 쓰다 보니까 좀 길어졌내요ㅎㅎ 마카님! 대학생활 충분히 잘할수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스스로를 사랑해주세요. 항상 응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