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은 가야하는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은 가야하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y1410
·4년 전
대학은 꼭 가야하는건가요? 요즘 사회에서 좋은 대학가도 다들 공무원 준비 하던데 의미가 있나요 전공학과로 직업을 찾는 사람들은 정말 드물다고 하는데 .. 아직 저희 사회가 대학을 좋은 곳을 가야지 무시안받는 사회인가요 너무 서럽네요 대학을 가지않고 다른걸 하려고 하면 안되는건가요..
공허해슬퍼괴로워걱정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BOM (리스너)
· 4년 전
본인의 꿈이 무엇인지,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고 싶은지가 대학과 연관성이 없는거라면 반드시 대학을 가야한다고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스스로 필요하다 느끼면 학점은행제 같은걸로 대학졸업장을 받는 분들도 많으시니까요. sy1410님이 그리는 자신의 미래는 무엇이길래 대학을 꼭 가야하는건지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저는 현재 대학생인데요, 저 지금도 만약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갈수있다면 대학교를 안가고 제가 좀 더관심있고 알고싶었던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워보고싶다는 생각을 해요.물론 부모님한테 이 이야기를 했을때는 자기들은 그런걸 별로라고생각한다고 하셨지만 결국 제 삶을 살아가는건 저인데 제가 하고싶은걸 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친구들과 얘기했을때는 다들 저랑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요. 제가 인생을 별로 많이 살아본건 아니지만 마카님에게 말씀드리고싶은건 대학이 인생의, 혹은 청춘의 다가 아니라는거예요. 실제로 대학을 안간 다른 친구들도 잘 지내고있었구요. 그 무엇보다 마카님이 원하고 좋아하는걸 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