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 주저리 주저리 하고싶은 말은 많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불면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ddddn
·4년 전
안녕하세요. 그냥 주저리 주저리 하고싶은 말은 많은데 들어줄 가족도 친구도 없어서 한 번 써봅니다. 저는 남동생과 사이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냥 평범한 사람이에요. 요 며칠 바로 앞 방을 쓰는 제 남동생이 코로나로 인해 학교도 안가겠다 친구들과 하루종일 컴퓨터 게임을 하더라고요. 저도 지금 일을 그만두고 얼마 되지 않아 쉬고 있는 참이에요. 직장 생활 할 때에도 사람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로 우울증과 불면증을 앓고 결국 탈진도 몇 번이나 하고 퇴사했어요. 몸도 마음도 불안정한 저에게 처음으로 생긴 제 시간이 너무 소중하고 좋아서 잠도 맘껏 자보고, 낮에는 산책도 하고 퇴사 후 첫 며칠 동안은 너무 행복하고 여유롭고 별 좋아하지도 않는 티비 프로그램 보고도 웃어보고 처음 해봤어요. 그런것들 새 직장에 입사 예정으로 곧 이 쉬는 날들도 없어지겠구나 했어요 서론이 길었죠 제 남동생은 학생이에요. 10대구요. 저는 평소 게임만 하고 공부를 안하는 남동생에게 자주 잔소리 하는 편이에요. 부모님 이혼하시고, 엄마와 저 남동생 셋이 사는데 20살 되자마자 취업해 돈을 벌던 제게 저희 엄마는 꽤 의지를 하는 편이셨어요. 저도 그런 엄마가 안쓰럽기도 했고, 저도 의지되는 딸이 되어야지 항상 생각했구요. 엄마는 항상 그러셨어요. 남동생한테 너가 한마디 해봐라. 내 말은 안들으니 니가 가서 얘기 해 봐라. 그러니 보통 저는 잔소리 담당이었죠..(?) 최근들어 나가지 않고 밤새 게임만 하는 남동생에게 시끄러워 잠이 안오니까 밤에는 게임을 하지 말아라 라고 얘기 했고, 당연히 그 말이 들리겠어요? 처음에만 어어 하고 또 시끄럽게 소리를 지르고 욕을 하고 난리를 치더라구요. 전 제 일상. 제 세계가 깨지는 걸 무척 싫어해요. 그 날 밤새 게임 하는 동생 덕분에 밤새 잠도 못자고 뒤척이고, 결국엔 밤을 새고 낮과 밤이 바뀌고.. 스트레스 받아서 동생이 시끄럽게 할 때마다 가서 이야기했어요. 너무 시끄러워. 조용히 해. 닥쳐 등등 제 동생이 짜증나라고 일부러 격하게 말한 것도 있어요. 오늘 저녁 키우는 강아지 밥을 주라고 말했어요. 자려고 누웠다는 말에 전 하고 있던 일이 있었으므로, 밥 주고 자. 라고 했고 뒤로도 몇 번 왔다갔다 말 하다가 말투가 왜 그러냐는 식의 남동생의 폭언과 함께 제가 앉아있던 자리에 제 남동생의 발이 날아왔고 전 그 발에 채여 의자에서 바닥으로 쓰러졌어요 누군가에게 이렇게 맞아본 적도 신***아. 내가 얼마나 참았는데 그동안.. 신발 등등 저런 욕을 들어본 것도 처음이라서 눈물도 안나오더라구요. 지금 방에 누워서 가만히 있는데 말리는 줄 알았던 저희 엄마는 제 동생을 챙기고 있었네요. 제 동생에겐 한없이 다정한 말투로 이야기하는 저희 엄마도 그런 행동을 하고도 혼 한 번 나지 않는 제 동생도 다 밉네요. 그냥 이런 말 누가 들어줄 사람이 없다는 것도 속상하고 하하 우울한 밤이에요 정말 내일 아침 아무렇지 않게 엄마와 제 동생을 볼 수 있을까요? 무서워요 솔직히 저 어떡하면 좋을까요.
스트레스받아의욕없음속상해화나불안해분노조절답답해우울두통무서워불안불면괴로워충동_폭력공허해외로워공황슬퍼우울해스트레스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puapclean033
· 4년 전
ㅠㅠ 정말 황당하셧겠어요..... 남은 기간동안 여행 같은 걸 다녀오시면 어떨까요 ?? 그냥 1박2일 정도로만요 ^!^ 도움이 된 거 같진 않지만 그래도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sejin99
· 4년 전
남동생이 4년전 제 상황과 똑같네요 욕 하는 것 빼구요... 제 경험으론 그냥 냅두세요..누나분의 마음도 이해가 가지만 언젠가는 자신이 깨달아서 게임을 질려하고 자기계발에 몰두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일단은 가만히 냅두는게 최선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