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대인|피해망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왕따는 아닌데요 그냥..왠지 나만 대인관계를 잘 못하는것같고 학교에서 소울메이트급 친구 1명 그정도는 아니지만 항상 같이다니는친구 1명 이렇게 2명 있는데 그친구들 빼면 자신있게 친하다고 할수있는 친구가 없어요..제생각에 그 두명 빼고 나머지중에서 반은 그냥 서로 관심없고 반은 저를 안좋게보는것같아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작년에 어떤 남자애와 문제가 있었는데 (학폭갈뻔한정도) 그걸 애들이 다 어느정도 눈치챘어요. 저를 더럽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저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하는데..ㅠㅠ 그리고 그 남자애가 걔 친구들한테 다 말한것같던데..그중에 조금 친했던 한명은 어색해졌고 원래 사이안좋았던애는 대놓고 저를 괴롭혀요ㅠㅠ 선생님께 그애들과 다른반되게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일단 같은 학교라는 자체가 두려워요 내 수치스럽고 생각만해도 끔찍한 과거가 걔내볼때마다 생각나니까 근데 제가 다른사람이 아무생각없어도 나를 싫어한다고 생각하고 상처받는 경향이 있는데 (경증 피해망상정도) 이것도 제 착각인걸까요? 외국살때 친구가 거의 없어서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한국와서 좋은 친구 많이만들겠다고 다짐하고 나름대로 노력도 많이했는데 생각만큼 잘 안돼요.. 생각보다 대인관계가 너무 어려워요 저만 이상하게 못하는걸까요? 아니면 원래 누구나 힘든건가요? 부모님이 국제학교 다니고싶으면 지원해주시겠다는데 새로운 환경으로 이사갈것을 생각하면 한편으로는 내 과거를 모르니까 새로 시작하면서 다시 잘해볼 수 있을것같고 한편으로는 힘들때마다 버팀목이되어주는 그 소울메이트친구랑 떨어지면 어떻게사나 걱정되고.. 생각하다보니까 그냥 살기 싫어져요..이도저도 싫으니 어떡하면 좋을까요
우울무서워괴로워속상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cheee
· 4년 전
원래 누구나 힘든것 맞아요. 어차피 사람중엔 이유없이 나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이건 신경쓴다고 노력한다고 되는일이 아니기때문에 거기에 쓸 에너지를 현재 친한 친구들에게 쏟거나 아직 서로에게 관심없는 사람들을 친해지는데 쓰시는게 현명할거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ppermint
· 4년 전
인간관계의 대부분의 해답은 자존감에 있습니다. 수많은 위인들과 많은 서적에서도 자존감은 시작이었습니다. 자신을 죽도록 사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충하는 사랑은 안됩니다. 최대한 자신의 매력을 증진시키고 이기적으로 굴어야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bsebs (리스너)
· 4년 전
인생살면서 소울메이트급 친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는 게 전 부럽다고 느껴져요,,!! 대인관계는 나만의 노력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에 모두가 어렵다고 느낄 것 같아요. 내가 아끼는 친구들에게 관심을 주고 남은 관심은 내 자신에게 주면서 살아가다보면 점점 관심을 나눠줄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지 않을까요? 인생은 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