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 중인 군인입니다, 아직 계급이 낮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군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군복무 중인 군인입니다, 아직 계급이 낮습니다. 선임들 비위 맞추기도 힘들고 개인적인 시간도 없이 항상 무언가 긴장된 상태로 대기하는 게 힘듭니다. 나보다 몇 달 군대 먼저왔을 뿐인데 나보다 더 나은 존재인 것 마냥 가르치려 들고 대우를 당연시 여기는 선임들을 볼 때마다 한숨만 나옵니다. 남들 다 견뎠던 시절일텐데 이렇게 불만 가지는 게 스스로가 나약해보이기도 하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분명 한순간 지나가는 감정일테지만 지금 이 순간 하소연할 데가 없어서 이렇게 끄적여봅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ice1 (리스너)
· 4년 전
군대라는 시스템이 많이 답답하고 강제적인 부분이많아서 많이 스트레스 받으실것 같아요!(비록 전 경험이 없지만요ㅠ) 시간이 해결해 준다 등의 상투적인 위로가 있긴 하지만 제가 가장 해드리고 싶은 말은 남들 다 겪었다고 해서 마카님도 아무렇지 않게 넘겨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원래 본인의 삶의 방식을 묻은채 군대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지낸다는게 정말 얼마나 힘들지 저는 상상도 안 가는걸요. 비록 지금은 스트레스 받으시겠지만 마카님은 나약한 존재가 아닙니다! 그리고 나라의 안전을 위해 일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