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건 역시 나누어야 하나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든건 역시 나누어야 하나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iger22
·4년 전
아주 방어적인 성격이어서 심리적으로 힘들고 불안하고 해도 주변 사람들한테 말 못 하는 성격이었습니다 최근엔 견디기 힘든 일들이 많아져서 주변에 조금이나마 털어놓게 되었는데요 가족들에게 말 하지 못했던 이유 중 하나는 가족들이 나의 어려움을 존중하지 않고 비웃고 나약한 사람 취급하기 때문이었어요 그래도 이번에 용기 내서 가족들에게 이야기했습니다 반응은 별반 다르지 않지만 아직 부모님 아래 있는 입장에서 나의 힘듦을 오로지 나 혼자 감당하는 것이 아니라는 느낌에 조금이나마 나아졌어요 요즘 많이 불안하고 힘든 시기인데 제가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 받고 싶어요ㅠㅠ 도와주세요
힘들다불안해우울해걱정돼지루해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맞아요.. 본인의 힘듦을 억누르고 살다보면, 언젠가부터는 무기력해지고 견딜 수 없이 힘든 순간이 찾아오는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도 가족 내의 안 좋은 일들을 다른 이들에게 말하지 말라는 부모님 곁에서 자라와서 그런지, 항상 제가 힘듦을 말하기보다 다른 이들의 힘듦을 들어주는 것만 해왔어요.. 그러다 어느 순간 마카님처럼 큰 용기를 내고 저의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그동안의 응어리가 모조리 파헤쳐지는 느낌이었어요.. 마카님만 그렇게 불안해하고 힘들어하던건 아니에요!! 마카님뿐만 아니라 저 역시도 그래왔고, 여전히 감정을 들어내는 것에 조심스러워요.. 요즘따라 그런 감정들이 오고가서 많이 불안하고 힘드실텐데, 잘 해내고 계신거에요..! 부디 잘 견뎌내셔서, 스스로를 잘 돌봐줄 수 있는 마카님이 되시길 바래요!! 잘 할 수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ger22 (글쓴이)
· 4년 전
@DancingQEQE 너무나 감사한 답변이네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아니에요!! 너무나 공감가는 마카님의 글에 이끌려 들어온 거에요..! 마카님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 역시 마카님과 같아요! 이 고난 잘 이겨내시고, 더 성숙해진 마카님을 만나서 얘기 나누면 정말 좋겠어요:) 오늘 하루의 마무리까지 많이많이 노력해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