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을 해도 안되는게 있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진로|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노력을 해도 안되는게 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nely10
·4년 전
캐나다 거주하고있는 17살 남자입니다 저는 메카닉 쪽으로 진로를 잡아서 해보고싶었는데 성적이 영 안나와서 의학쪽으로 해보라네요 부모님이.. 그래서 하고는 있는데 너무 주변 시선들이 너무 부담되고 요새 다시 우울한 기분이 들고 부모님께서 공부갖고 뭐라 안하시기로 했는데 자꾸 시험 공부했니 공부 벌써 끝났어 등등 눈치랑 압박감이 들더라구요.. 공부 5시간을 해도 좀 눈치가 보이기도하고.. 오늘 우울증이 다시 온것같기도 하네요 병원엔 가보진 않았지만 제 스스로가 자각하고있구요. 죽으면 편하겠지라는 생각도 드는데 그 죽는게 무섭네요 그치만 기회가있다면 죽고싶긴한데.. 여친이 있기는 한데 장거리 연애이기도 하고 제 마음을 쉽게 털수있는 곳이 없네요. 만약 죽고싶은 생각이 제 뇌를 가득 찬다면 물론 헤어지고 그럴텐데 모르겠네요 그리고 내가 진짜 내 여친을 가질수있는 자격이 있는가 싶기도 하구요. 지금 그냥 빨리 이걸 끝내고 싶고 노래가 제 유일한 위로입니다 근데 이것도 슬슬 안될것같고 이제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죽으면 모든게 편안해질 느낌이랄까..
짜증나불안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두통무서워공허해우울해스트레스외로워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l2019 (리스너)
· 4년 전
어떤 공부를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지 모르고 주변의 압박감은 점점 커지니 정말 답답하실 것 같아요😭 그렇지만 아직 마카님 스스로도 자각하지 못한 잠재력이 많을텐데 그걸 모두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전문적인 심리유형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흥미와 성취도를 진지하게 재점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 후 부모님과 관련된 진로를 같이 찾아보고, 마카님이 고등학생 수준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공부를 차근차근 해 나간다면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으면서도 본인의 가치를 새삼 다시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ely10 (글쓴이)
· 4년 전
@hjl2019 네 그런것같아요.. 감사드립니다 제 기분 이해해주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