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조금 우울한 밤이네요.. 요즘 낮에는 즐겁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tritch
·4년 전
그냥 조금 우울한 밤이네요.. 요즘 낮에는 즐겁게 잘 지내는데 밤만되면 갑자기 슬퍼지고 생각이 많아지고 감수성도 폭발해요. 방문닫고 슬픈노래들으면서 울거나 일기써요.. 왜일까요 사춘기라서 그런걸까요🤔 아니다..생각해보니 낮에는 즐겁게 잘지내는게 아니라 좀 많이 신나고 갑자기 이유없이 친구한테 연락하고 심심하다고 질척대고 그래요 조울증인가..하하
힘들다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ice1 (리스너)
· 4년 전
조금 우울한 밤을 보내고 계신가 보네요 마카님. 조울증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시는거 같은데 사실 마카님말고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도 밤에는 낮보다 우울한 생각을 좀 더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조용하기도 하고 어둡기도 하니까요..! 저는 오히려 조금 우울한 밤에 낮에 들었던 생각들이랑 감정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런 조금 우울한 밤이 너무 싫지 않으시다면 지금 하시는거처럼 일기를 쓰는 것도 좋은 생각같아요! 하지만 이런 우울한 밤이 싫으시다면 조금 일찍 주무시는게 어떨까요? 저도 밤에는 부정적인 생각들이 꼬리를 물어서 끝나지 않을 때가 많은데 자고 일어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 거처럼 느껴질 때가 많거든요. 그래도 오늘 좀 덜 우울한 밤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 4년 전
저도 힘들 땐 일기를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곤 하는데 인과관계를 적다보니 때론 격한 감정이 완화되기도 하더라구요. 바꿔서 생각해보면, 감정 변화가 있기에 삶이 즐거운 게 아닐까요? 이리저리 요동치는 감정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자연스러운 성장의 과정 중 하나일 거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조울증은 아니죠..! 마카님의 생각대로 사춘기라서 그러한 경우도 파다하다고 봐요:) 밤에는 새벽감성이 터진다고들 표현을 하잖아요. 특히나, 저는 마카님이 하는 감정표현들이 적극적이어서 응원해드리고 싶네요. 슬플 땐 우는 것이 당연한거고, 그 우울감의 원인을 찾을 수 없을 땐 일기를 쓰면서 하루하루를 정리하는 것 또한 마카님만의 방식인거죠. 적극적으로 본인의 감정을 마주하고, 그에 맞게 생각하고 다니셔서 다행이에요. 지금 이 순간들을 잘 받아들이고, 잘 보내셔서 더 나은 사람이 되어있기를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jjuice1 정말 긍정적이시네요! 생각해보니 이런시간도 좋은것같아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Factfulness 감정변화가 있어서 즐거운 삶..멋진말이네요ㅠㅠ 긍정적으로 바꿔말해주셔서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DancingQEQE 감정을 적극적으로 마주하고있는지 몰랐는데 장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