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너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바이러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코로나 너무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iger22
·4년 전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많이 불안합니다 제가 원래 종종 건강염려증으로 고생하는 편입니다 멏년에 한번씩 내 몸에 이상이 생긴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심한 불안감에서 벗어나기 어려워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가끔 열도 나는 것 같고 몸 상태를 극도로 예민하게 관찰하며 불안하고 우울하고 무기력한 기분에서 벗어날 수 없어요 실제로는 거의 증상이 없는 것에 가까워서 검사하고싶다고 해도 안 시켜줄 거에요...ㅎㅎ 불안하니까 심장도 더 두근거리고 그건 또 다른 병이 아닐까 걱정하고의 반복이에요 불안해하고 있어봣자 지금 저에게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도 어렵습니다ㅜㅜ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우울해속상해걱정돼무기력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mi932
· 4년 전
지금으로선 개인위생 철저히 하고 마스크 끼고...나라에서 말하는 행동수칙 지키면서 버텨봐야지요. 설혹 걸리더라도 치료받으면 됩니다. 우리가 걱정하는 일의 대부분은 일어나지 안잖아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ilyspecial (리스너)
· 4년 전
생각보다 이런 재난상황이 발생했을때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사실 당연한 현상이라 생각해요. 건강에 대해 걱정이 되는 것은 당연하죠. 하지만 이러한 불안으로 인해 일상생활에까지 어려움이 생긴다면 개선을 위해 노력할 필요는 있을 것 같아요. 명상이나 깊은 심호흡, 불안의 원인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bby31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 코로나로 많이 불안하신 심정이 이해가 되네요. 특히 요즘 사회가 많이 예민한 상황이기에 더욱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ㅠㅠ 이럴때 잠시나마 핸드폰을 내려두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잊기위해 잠시 안정을 취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하루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