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kfkgks
·4년 전
저는 대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과가 모둠을 만들어 과제를 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그냥 하기 싫기도하고 과제를 소홀히하게되 팀에게 피해를 줘서 사과를 해야했는데 그때는 왜그랬는지 친구에게 뻔뻔하게 사과를 안하고 나도 하긴했는데 라며 얘기를했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왜그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지금은 현재 친구없이 혼자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요 대학교생활은 원래 혼자하는거라곤하지만 너무 힘듭니다. 팀을만들어 과제를 하는경우가 많아서 같이 할사람도 없구요 . 지금은 후회를 하고있습니다 . 매순간 최선을 다할껄 이라는 생각을요 .. 예전으로 돌리고 싶지만 안되는걸 아니까 너무 힘듭니다 .인간관계때문에 학교 를 때려치고싶은데 너무제 자신이 나약한것같기도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힘들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r2713
· 4년 전
지금부터라도 다시 쌓아가보면 어떨까요? 사람이 바뀐 모습을 보이고, 누군가 그 모습을 본다면 그 이후부터는 어렵지 않아요 다른 모든 게 무너져도 당신 하나만 무너지지 않고 쌓을 의지가 있다면 다시 쌓는 것쯤 아무것도 아니에요 그러니까 좀 더 자신을 챙기다가 개강하면 그때부터 다시 쌓아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fkgks (글쓴이)
· 4년 전
@snr2713 이미 돌아섰는데 제가 잘한다고 쌓아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r2713
· 4년 전
네, 이렇게 생각하는 것 부터가 이미 자신이 무너졌다는 거예요. 그래서 지금 다시 쌓는 게 어려운거구요. 그 사람들이 안 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다시 쌓으면 되는거지 왜 그 사람들만 생각해요? 그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돌아섰다면 당신도 돌아서도 돼요, 그 사람들한테 매달리기엔 당신의 시간이 너무 소중하니까요. 지금부터라도 당신의 말처럼 매순간 최선을 다해보세요. 제가 최선을 다한다면 지금은 준비를 하고, 개강하고서는 여러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갈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fkgks (글쓴이)
· 4년 전
@snr2713 근데 제가 계속 친구를 만들려고 갈아탔는데 별 소용이 없더라고요 지금은 왜그런짓을했는지 ...친구를 만들고 싶어서 한게 다른애들이볼때는 '얘는 안좋으니까 친구가 바뀌나보다'이렇게 생각할건데 후회되네요 .최선을 다하면 정말 잘해내는데 이상하게 그게 잘 안되요 .. 이상하게 쉴때는 공부를 하고싶은데 막상 과제가 있으면 하기싫고 미루게 되고 미쳤나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ll
· 4년 전
걍 휴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