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계속 남과 비교하는데 그게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계속 남과 비교하는데 그게 너무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이제 중3인 평범한 여자 에요. 제가 뭔지 모르겠지만 어렸을때 부터 남과 비교를 해왔는데요..그거 때문에 제 성격이 초6때부터 진짜 친구도 2,3명 밖에 없고 그때부터 제 성격이 아주 소심하고 자존감도 없고 전 잘나가는애들이랑 친해지고싶은데 막 잘나가는 애들은 불편하게 되고 그냥 평범한애들은 편하게 대하게 되는데 지금까지도 그러네요 진짜 잘나가는애들한테도 편하게 대하고 싶구요 그리고제가 페북에 그냥 모든애들 염탐을 엄청나게 많이하는데 그 애들 프사,탐라,게시물 같은거보면 난 친구들이 있긴있는데 저렇게 많지 않냐 면서 저 혼자 생각하고 , 막 잘나가고 이쁜애들이 하는 말투 따라할려하고 , 진짜 안하고 싶은데 이쁜애들이 막 프사 올리면 그거 캡쳐해서 제 얼굴이랑 비교하고 그 이쁜애들 계속 염탐하고 그러는데요 남들 다 안하는 이런짓 하니까 너무 제가 비참해지네요. 막 예뿐애 옆에 있으면 너무 주늑들고요 근데 저도 주변에서 이쁜다는소리 좀 듣는데 전 제 얼굴에 만족을 못하겠어요 저보다 예쁜사람들 인스타, 틱톡보면 널리고널렸는데 .. 그리고 제가 몸매 비교도 엄청심하구요.. 그냥 제 친구들이랑 있을때는 그렇게 심하게 비교를 안하는데 sns를 보며 비교를 많이하게되고 그러면서 제가 한심하고 비참해지네요.. 그래서 sns를 안할려고했는데 그럼 *** 될까봠 못 그만 두겠어요.. 막 성적같은것도 저도 평균 90점이상 나오는데 저보다 더 잘하는애랑 비교하고, 그리고 쫌 사는애들은 브랜드 옷 신발그런것도 비교하고 저는 그냥 평범하게사는데 잘나가고싶은마음도 있어서 이런 권력 비교도 하게 되네요이런거 극복 방법이나 남과 비교 안하는법 자신을 사랑하고 만족하는법 모든사람한테 편하게 다가갈수있는법 등등 알려주세요..이 일때문에 소심하고 항상 주늑들어요..부탁드립니다.
외모권력부러워남과비교괴로워성적불안힘들다우울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비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NotSeeTheEnd
· 4년 전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보다도 어려운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거지만 일단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미의 기준에 다른 사람에게 맞추지 않기! 그리고 내가 다른 사람에게 신경 쓰지 않으면 남도 나를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이 느껴질 거예요. 마지막으로 나 답게 생활하기.다른 사람을 따라하는 것 보다 나 다운 모습을 다른 사람이 좋아 할 수 도 있어요. 재 대답이 도움이 되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ana0823
· 4년 전
글 잘 읽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다른 사람이 뭐라고 생각하든 간에 본인이 진짜 좋아하는 것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될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많이 보시는 마카분이라면 본인이 좋아하는 것조차 잘 생각해보면 온전히 본인취향이 아닌 남이 좋아했던 것일 확률이 높거든요.. 그러니까 누군가가 말을 하더라도 그것이 평가의 말이라면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는구나하고 흘려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솔직히 질투와 시기의 마음은 어느정도 사람에게는 다 있는 마음이랍니다. 어렵겠지만 노력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