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게 너무나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모든게 너무나 두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예비 고3입니다 딱히 이유가 있는건 아니에요. 물론 고3이라 학업문제랑 입시 등 과 같은 것들이 고민이고 두렵기도 한데요 이것때문이 아니라 그냥 모든 것이 너무 두려워요 자기 전에 누워서 생각을 하게 되면 또 끝도 없는 걱정이 꼬리를 물까봐 폰만 만지면서 어서 잠들길 빌고 아침에 일어나면 또 똑같은 하루가 반복될걸 뻔히 아니까 제가 너무 한심하고 볼품없어 보여요 우울증이라는 걸 요새 진심으로 생각해봤어요 그전까지는 우울증은 딴 사람 이야기인줄 알았어요 이정도의 우울과 눈물은 현대 사람들이 모두 겪는 그런 거 인줄알았어요 근데 요즘 너무 심각해진 것 같아요 뭐만 하면 울고, 지쳐 잠들어요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는게 두렵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가 죽어도 싫고 , 대학을 가도 직장을 가져도 이 따분한 일상은 영원히 계속될 것 같아요 그러다 갑자기 기분이 또 괜찮아지더라도 미칠것같은 불안감과 두려움에 또 우울해져요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는 편도 아니고,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데요. 겉으로 보면 아무문제 없는 것 같은데 심적으로 제가 너무 불안해 해요 . 처음부터 무언가가 잘못된 것 같아요 뭘 어떻게 시작하고 바꿔야 할까요 그냥 제가 문제인 걸까요?
힘들다불안해강박답답해우울무서워불안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jh8447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이렇게 용기내서 글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시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 너무 커져 서 자존감도 내려가신 것 같아요. 본인이 너무 답답하실 것 같네요. 스스로 할 수 없고 바꾸기 힘들다는 생각에 무서우신 것 같아요. 처음부터 잘못된 것도 마카님의 잘못도 아닙니다. 겉으로는 잘 생활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속에서는 많이 아프고 혼자 견디느라 외로우실 것 같아요. 우선 제 생각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두려움과 우울한 감정을 느끼시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자기 전에 우울해지는지 공부할 때 우울해지는 미래를 생각하면 두려*** 어떤 미래가 두려*** 같은 부분이요. 그리고 본인을 사랑하고 이해하고 챙겨주세요. 너무 무기력해지셔서 힘드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산책, 요리하기 등 활동하기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움직이면 무기력에서 벗어나고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으니까요. 마카님은 긴 터널을 지나고 있을 뿐입니다. 잘하고 있어요. 너무 스스로를 채찍질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