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면서 돈 문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하면서 돈 문제
커피콩_레벨_아이콘wtbbb
·4년 전
저는 대부분 데이트 값이나 모텔 값 등 제가 대부분 내왔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돈이 많거나 한 것도 아닙니다 현재 카드 빚도 있는 상태이고... 돈도 없으면서 더치페이에 대한 부담감이라고 해야될까요... 바보 같다고 느끼실지 모르겠지만 요즘 남성분들 만나보면 은근 이 여자가 개념이 있는 여자인가 없는 여자인가 평가하는 게 솔직히 다 보여지고 물론 그런 사람들 다 맞춰줄 필요 없다지만 제가 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면 문제가 되는 거 같아요. 그러다 보면 뭔가 돈 내는 거에 부담이 돼서 결국에는 거의 다 제가 내고 있고... 얼마전엔 생일이랑 발렌타인데이 다 챙겨준 전남친이랑 화이트데이랑 제 생일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차였습니다ㅠ 친구들은 분명 전남친이 의도적으로 그랬을 거라고 이야기하는데... 전 이런 상황이 한 두 번이 아닌지라 지긋하다 못 해 마음에 상처만 새겨져 갈 뿐입니다ㅠㅠ (카드빚도 많이 생겨서 죽을 거 같네요 ㅎ) 그래서 그런데 다들 어떻게 돈 지불하고 계신가요ㅠㅠ? 그리고 제가 전남친한테 분명 내가 돈에 부담이 너무 돼서 그런데 데이트 통장 만들자라며 재촉도 했었는데... 이 시기에 헤어진 거면 정말 의도적였던 걸까요ㅠㅠ (이렇게 단편적으로만 얘기 들으면 섣불리 말 하기 좀 그럴 수 있겠지만요ㅠㅠ)
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urihadorokha
· 4년 전
단편적으로 봤을때는 다분히 의도적입니다.. 더치페이..일반적이지 않나요? 금액으로 따지기보다는 이번엔 내가 다음엔 너가 이번달에 좀 여유있는 사람이 내기도 하고.. 그렇다고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vop
· 4년 전
글쎄요 보통 더치페이해도 남자들이 더 내지 않나요? 여성분이시면 훨씬 연상인 경우가 아니신데도 훨씬 많이 내시면 아무래도 남자쪽이 사랑이 좀 덜했던거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연애를 할 때 돈 문제는 빠질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서로 좋아한다면 비슷하게 데이트 비용을 지불하는 게 맞겠죠! 제 경험 상으로도 덜 좋아하는 사람은 돈을 덜 내려고 하거나 돈을 내더라도 마음에 담아두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믿고 사랑하는 사람이 돈 때문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면 참 마음이 아플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전남친 분이 마카님이 이런 고민에 빠지게 한 것은 잘못인 것 같습니다ㅠㅠ 주변을 보면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 것 같은데요. 1) 데이트 통장 만들어서 정확히 더치페이 하기 2) 결제 할 때마다 더치페이 하기 3) 한 명이 밥을 사면 나머지가 커피와 다른 것 사기 어떤 방법이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사귀는 사람에 따라서 그리고 마카님이 선호하는 방법에 따라서 바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3번을 선호하지만 두 사람이 합의를 해야 잘 지켜지는 것 같습니다!! 속상하실텐데 얼른 힘 내시길 바랄게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