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때문에 걱정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개강 때문에 걱정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rozian
·4년 전
코로나19 때문에 걱정이 한 가득인 대학생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제 불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언제쯤 잠잠해질까, 내가 개강할 때는 조용해졌으면 좋겠다 등의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제가 다니는 대학이 대구지역 근처에 있기 때문입니다 대구 지역 근처에 있다보니 피해가 올 거 같다는 생각이 안 들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가장 큰 문제는 제가 다니는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대구를 지나거나 영천이라는 지역을 지나야 하는 겁니다 대구를 지날 생각은 없고 영천을 지나서 갈 생각입니다(원래도 영천을 지나서 대학교에 갔습니다) 근데 이번에 확진자 중에 영천에 세 명이 나타났다는 얘기를 듣고 맘이 갑갑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대학은 가야하고, 하지만 영천을 지나는 건 무섭고, 전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좋은 해결책이 없을까요??
힘들다답답해우울걱정돼괴로워공황무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최근 코로나19와 개강시기와 맞물리게 되어 걱정이 많으시군요. 저 또한 대구경북 지역에 있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 걱정이긴 합니다. 특히 마카님은 확진자 3명이 나온 영천을 지나셔야하니 많이 불안하시겠네요. 개강 연기도 전국적으로 된 것 같은데 마카님이 재학 중인 대학도 개학 연기를 하셨을까요? 지금 저희가 의지할 수 있는 건 코로나19에 대한 뉴스와 질병관리본부의 행동수칙에 대한 생활화가 필요한 때인 것 같아요. 코로나19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각 대학에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사일정에 대해 논의중이기도 할테니, 마카님이 재학 중이신 대학의 Sns를 수시로 확인하시는 것도 개강 전까지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확진자는 선별 진료소에서 입원치료를 통해 격리 중이고, 유증상자도 자가격리를 통해 관리 중이니 영천 지역을 지난다 하더라도 개인 위생 수칙만 생활화 하신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또한 아직 개강까지는 시간이 좀 남았으니 그전까지는 자택에서 지역 뉴스를 확인하시며 동향을 지켜보는 게 방법이 아닐까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zian (글쓴이)
· 4년 전
@ZEROSUM 님 감사합니다 저희 학교도 2주 정도 개강을 연기하고 동아리방을 폐쇄하도록 했습니다 그래도 지나는 거에 대해 걱정이 됩니다 좋은 뉴스를 보고 싶어 보는 뉴스인데 계속 확진자 수가 늘어나는 기사만 보게 되어 속상합니다. 어느 순간 이 시기도 지나가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4년 전
맞아요. 계속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라 그런 기사를 마냥 보고 있는 것도 마음이 편치는 않은 것 같아요. 밖을 다닐 때도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면 큰 무리없이 생활할 수 있을 거예요. 지금은 이렇게 모두가 걱정하는 질병으로부터 다들 마음이 어렵겠지만, 마카님 말씀처럼 곧 지나가길 기도해야죠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zian (글쓴이)
· 4년 전
@ZEROSUM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