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돈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enni12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5살 된 사람입니다 저희집은 제가 중학교때부터 치킨집을 했어요 지금은 닫았구요. 닫기 몇년전부터 저희 가게는 어려워지기 시작했어요, 자금도 없이 시작했던 가게였거든요 제가 20살 되던 해에 저는 제가 원치 않는 대출을 받아야했어요. 다 모아서 1000정도 됐었는데 지금은 300하나 갚아서 700정도 남았어요. 대부업체로 빌린 돈이 있는데 그건 미납된지 3개월이 지나서 신용쪽으로 넘어갔다고 해요. 하나는 2017년에 계약을 하고 그 뒤로 달 이자만 내서 원금은 그대로에요. 원금이 줄지가 않네요 참 ㅎㅎ.. 저는 제 이름으로 후불교통카드도 쓰지 못해요. 25살인데 신용등급은 8등급밖에 되지 않네요 현실이 참 힘들어요. 저는 실질적 가장입니다 동생 휴대폰비도 제 월급으로 내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 코로나때문에 출근도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나중에 카페를 차리는게 꿈인데요 이러다가 카페도 차리지 못하고 결혼자금도 모으지 못할까봐 자꾸 마음이 조급해지고 불안해집니다 지금도 카페에서 일하고 있는데 이러다가 나중엔 이도저도 아닌게 될것 같고.. 불안해요. 그냥 해결방안이 없는걸까요 어떻게 해야 해결이 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속상해강박우울불안가족금전스트레스대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 4년 전
저랑 나이가 같아서... 올려주신 글을 찬찬히 집중하면서 읽었어요! 음... 보통 댓글을 쓸 때 나이는 20대 중반. 이렇게 좀 모호하게? 표현했는데 올려주신 사연을 읽으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해서 나이를 처음으로 밝혀서 써봐요-! 사담이 너무 길었죠ㅠㅠ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은데 어떤 말이 좋을지 계속 고민이 되네요. 저는 취준생이에요! 한부모가정이라 차상위계층에 속하고 음... 아빠라는 이름이 아까운 사람이 사채를 쓰고. 대출을 받고는 원금은 커녕 이자조차 못 갚아서 집이 경매로 넘어가고 쫓기듯 이사를 했어요. 그 짐은 고스란히 엄마를 비롯한 식구들에게 떠앉겨졌던... 하루하루 피말리면서 지냈던게 지금도 생생히 기억나네요. 엄마가 진 빚도 아닌데 사업자 명의가 엄마 이름으로 되어있어서 모든 책임을... 그 사람은 안 지고 엄마가 엄청 고생하시고- 지금도 신용카드 발급이 안되는... 신용 불량. 상태여서 마카님과 저의 상황은 물론 다르지만 지금까지도 영향을 주고 있는 그 빚들이... 족쇄처럼 느껴질 때가 종종 있어요. 사연 올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마카님!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것도요-! 여유가 있는... 편이 아니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주눅도 들고 많이 위축됐었거든요. 앞으로 미래를 그리는 것도 너무 불투명해서 마음이 참 답답하면서 막막했어요.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거. 진짜... 심장이 떨어지는 것처럼 엄청 신경이 쓰이고 불안해지는 것 같아요. 저도 그랬거든요. 자꾸 사담이 길어지네요ㅠㅠ 어수선한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마카님. 나이가 같아서 더 마음이 쓰이는 것도 있고 그냥... 한없이 가라앉는 마음.상황 속에서도 버텨주셔서. 살아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 집안을 책임지고 가장 역할을 한다는건 정말 어렵고 막중한 책임감을 지닌... 고된 일인걸 알아서 좋은 말, 힘이 되는 말을 서툴지만 표현하고 싶어서...! 이렇게 장문의 글을 남겨봅니다(★) 언제든 이 곳을 찾아주세요! 귀 기울이며 늘 들을 준비하고 있을게요!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어요...!!! 멀리서나마 항상 응원하고 기도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nni12 (글쓴이)
· 4년 전
@ourhappyday 너무 감사해요 마카님 저랑 비슷하신 경험을 이렇게 댓글로 적어주시고. 댓글을 보기만해도 조금 위로가 되어서 답답한게 좀 낫네요 위로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보니 마카님도 얼마나 답답하셨을지 이해가 가네요. 저는 이제 떨어질것도 없으니 올라가는일만 남았다, 하고 살려구요 주변에 그래도 응원해주는 사람이 있거든요 아주 조금이나마. 마카님도 주변에 이야기들을 들어줄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왜냐면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털어놓으면 정말 괜찮거든요. 최고의 격려는 경청이고 공감이라 생각해요 경청과 공감을 제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