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친구 관계란 무엇일까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정한 친구 관계란 무엇일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최대치로 스트레스를 대인관계에 대해서 받고 있는거 같아요 . 남들보다 오래 살아본건 아니지만 진정한 친구를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꼭 친구가 있어야지만 재미있는 삶을 살수있을까요 ? 인생을 살아가면서 친구가 없어도 될까요 ? 진정한 친구를 찾고 싶습니다 .. ! :) 많은 조언과 진심있는 조언 부탁 드립니다 !
불안미숙하다힘들다관계우울걱정돼지루해공허해외로워대인관계친구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kk0116
· 4년 전
음.. 저도 스쳐지나가는 많은 친구들이 있었지만, 진정한 친구는 단 한 번도 없었어요. 사소한 일로 배신하거나, 대부분 저보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쏟는 친구들이었죠.. 십 년 가까이 '진정한 친구'에 대해 고민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았는데 그 대답은 항상 '없다'더군요. 근데 사실 저도 그 말이 어느정도, 많이 맞다고 생각해요. 누군가 나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다면 진정한 친구일까요? 하지만 나랑 자신의 부모님 중에 자기 부모님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면요?? 반대로 마카님이 목숨을 바칠 정도로 사랑하는 친구가 있다고 해도, 그 관계가 영원할 거라는 보장은 없어요. 우리는 대개 모두 어느 정도, 보통의, 적당한. 우정? 관계? 속에서 살아가요. 연락도 하고, 가끔씩 만나고, 누군가는 매일같이 만날 수도 있죠. 뜨겁지 않고 미지근한 우정이라도 죽을 때 까지 함께하는 친구도 있기 마련이잖아요.. 음 되게 두서 없이 쓴 것 같지만.. 제 말은 진정한 친구를 찾는 것보다 다른 무언가에 조금 더 관심을 쏟는 게 더 행복할 수 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은 그래요. 10년 20년 열정을 쏟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어도 한 순간에 그 시간들이 지옥이 되는게 인간 관계란거 거든요.. 마음 맞는 친구도 드문데, 진정한 친구는.. 평생을 살아도 만날까 말까 아닐까요? 제가 아직까지 진정한 친구를 만나보지 못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서로 '진정한 친구'라고 생각할수록 더 섭섭해하구 갈등이 많기도 하더라구요. 한 친구 한 친구마다 "얘는 나의 진정한 친구인가?!' 생각하기보다, 그냥 내 주변에 놓인 관계에 최선을 다하되, 적당히! 내가 시험들지 않을 정도로 노력하는 게 좋은 것 같다구 생각해요. 물론 울적한 어느 날 놀 친구가 없다면 가끔 외롭지만, 충분히 나를 열정적으로 만들어줄 무언가(취미, 신념 등등)를 찾는다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진정한 친구'가 꼭 있을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마카님이 행복하고 재미있는 하루들을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할게요 :-)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kk0116 감사합니다 :)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한 말과 따뜻한 말들 같아요 많은 생각들이 저를 더 힘들게 하는것 같았고 괴로웠지만 이렇게 좋은 글 희망적인 말들 때문에 한발자국 더 제가 성숙해진것 같고 감사할 따름 입니다 -:) 이 짧은 글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고 조언을 해주셨어 감사합니다 우리 같이 더욱 더 행복 한 일들이 많았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저도 기도해보도록 할께요 좋은 분 만나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ingMyself1
· 4년 전
친구 관계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사람. 많지 않습니다. 더나아가 관계라는 부분도 마찬가지에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 자체에 글쓴이 님이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시는지,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것 같아요. 반드시 좋은 친구가 나타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