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4달 전
마음이 약해서 힘들어요 꼭 조언이 필요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마음이 약했어요. 사소한 일에 크게 상처 받거나 힘들어 했어요. 그런데 아직까지 고치지 못해서 괴롭습니다. 예를 들어 학원에서 선생님이 제게 질문했을 때 제 대답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갑자기 심장이 덜컹하면서 눈물이 나고, 수업도 제대로 듣지 못할 정도로 정신이 혼미해 집니다(엄청 심하지는 않지만 어지럽고 숨이 가빠지는 ? 그런 느낌). 그리고 '나는 왜 이렇게 못하지' 등 자책하면서 우울해집니다. 사실 다른 사람들은 보면 제가 별 것도 아닌 일에 예민하게 반응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도 이미 알고 있는데 항상 그런 상황이 되면 제 마음을 컨트롤 할 수 없어요. 그래서 더 답답하고 힘들어요. 그런데 지금까지 한번도 고민 상담을 해보지 않은 이유는 평소에는 대체로 밝고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제 고민은 전문가 분들께 상담받을 만한 그런 고민이 아닐까봐 망설리고 평상시에는 최대한 숨기고 살았습니다. 그럼에도 이번에 조언을 구하고자 하는 이유는 요즘들어 더 자주 울고, 더 사소한 일에도 괴로워하기 때문입니다. 용기낸 만큼 상담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hdggdg5666
4달 전
맞아요... 저두 갑자기 밤에만 우리가족한테 내가 너무 잘 못해줬지... 추억도 못싸았지 이런 죄책감 때매 눈물이 나옵니다.. 언제는 엄마가 깨셔서 완전 크게 운 적도 있어요... 그러곤 위로가 돼고 마음이 풀리고 잠이 온답니다... 그리고 저두 마음이 약해요.. 엄마나 아*** 언성을 높이면 제가 소리를 지르거나 짜증내면서 삐지고 찍하면 울고 찍하면 삐져요.. 예전에 아빠한테 심하게 삐쳐서 울때 엄마무릎?에 앉아서 울면서 다 털어놓고 울고 난리가 났답니다.. 그러곤 속이 풀렸어요!
hdggdg5666
4달 전
그러니 님두 힘들거나 괴로울때 누군가에게 다 털어놓고 자신이 마음이 약하다는 걸 알리고 위로를 받으세요! 그럼 마음이 풀린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