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3달 전
제 상태 괜찮은걸까요..?
저는 중2가 되는 학생입니다. 5학년때부터 우울감을 달고 살았습니다 우울함때문에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부모님께 상담받고 싶다고 했지만 안된다고하셔서 몇년동안 계속 방치해둔 상태입니다.너무 지쳐요.. 저도 제가 심각한 상태인지 아닌지 잘 모르습니다.. 첫번째, 저는 매우 무기력합니다..하루종일 누워만 있을정도로..일어나 있는 시간이라고는 학원 갈 때 밖에 없습니다. 두번째, 사람이 많은 곳을 못갑니다.사람이 많을 곳을 가면 숨을 쉬기가 힘들어지고 정신이 혼미해집니다. 심각할때는 사람이 적어도 이런증상을 보일 때가 많아요.. 세번째,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아픕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불량,두통,복통,불면 등 신체적으로 아파요.. 네번째, 사람과 대면하는게 힘들어요. 사소한거 하나하나 신경쓰고 울다 지쳐서 잠들고 자해하고 너무 힘들어요...제가 얼마나 심각한지,또는 상담(치료)가 필요한거 같은지 다른 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받고싶습니다..!도와주세요.. 긴글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도와주세요힘들다불안해분노조절조울어지러움우울해불안무기력해호흡곤란스트레스받아
전문상담 추천 2개, 공감 7개, 댓글 4개
DASOM0211
3달 전
저랑 증상까지 똑같네요..저 같은 경우엔 혼자서 이만큼이라도 좋아졌지만 거의 대부분은 혼자서 좋아지기 힘들거에요...심각한지 안심각한지는 본인이 판단하는게 맞을거구요 개인적으로 증상이 저랑 비슷하시고 제 기준으로는 스트레스받고 우울감 받을때 나타나는 증세가 맞는것 같아요 그래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부모님께 진지하게 말씀드려 보세요 심리 상담이던 정신과 상담이던 다 괜찮구요 편한데로 골라서 가시면 되요 전화 상담도 괜찮아요 암튼 힝내세요 :)
글쓴이
3달 전
@DASOM0211 감사합니다..!
moonlight007
3달 전
저는 초5때부터 우울증을 쭉 앓으면서 병원을 안갔다가 5년뒤인 고등학교 2학년때 과호흡으로 응급실 3번가고 빈번히 과호흡,불안증세,복통,두통,염증질환 등 다 앓게되었어요.. 저처럼 뒤늦게 증상이 더 나타나고나서야 병원이나 상담소를 가지 않았으면 해요. 우울 정도에 따라 심각성이 나뉠수는 있겠지만 우울하다는걸 인지한것부터 마음이 지쳤다는 뜻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만약 부모님께서 정신과 기록 때문에 반대하시면 괜찮다 하세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정신과 가지말라는 법은 없어요. 기록도 누가 함부로 볼수없고요. 보험 들때 약간의 제약이 들수는 있지만 당신의 생명은 무엇과도 바꿀수없어요. 전 지금 고등학교 3학년인데 예전에 미리 치료 안한걸 후회하고 있어요. 더 늦기전에 1388 상담소나 정신과 상담 받아보시길 권유합니다:)
글쓴이
3달 전
@moonlight007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