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나이 그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늦은 나이 그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취준중인 20대 중반여자입니다. 어린시절 꿈이 원래 그림그리는 사람이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인지를 하고 손으로 뭔가 그릴 수있을때부터 그린 것같아요. 그러다 집안 사정으로 포기했고, 7년만에 펜을 들었습니다. 작년에 취준으로 막막함에 스트레스를 풀고자 그림을 그렸습니다. 짬짬이 그림공부도 했습니다. 근육공부도 재밌고 색감공부도 재밌습니다. 항상 금방 지겨워하던 저였는데 매일은 아니지만 유일하게 꾸준히 하는 것이었습니다. 취준하고 있는 지금 미래에 제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 어떨까하는데 이게 취준에서의 회피인 건지, 그냥 미련일까봐 겁나네요. 이제 막 조사하느라 그림관련직업도 잘모르기도 하고(막연히 일러스트레이터, 웹소설표지같은 것을 그리는 쪽으로 생각중입니다.) 시작하기엔 나이도 너무 먹은 것같고, 지금 시작하면 더 열심히 그려야하는건 물론이거니와 적어도 2년은 잡아야하는데 멘탈이 버틸지 의심도 됩니다. 취미가 일이 되면 그때가서 후회를 하는 것이 아닌지. 제일 걱정되는 건 제가 그렇게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라 그림업계에서 살아남을 수있을지입니다. 결심하기전 조사해봤을 때에는 그림 업계도 수명이 짧다는 얘기도 있어서 겁이나네요. 늦은나이 시작해도될까요? 사실 진짜 하고싶으면 고민도 안했겠죠. 물론 그림은 좋습니다. 근데 자꾸 의문이 듭니다. 진짜하고 싶은 것일까요? 제가 유일하게 좋아했던 일이라 일이돼서 그림을 싫어하게 될까봐도 겁납니다. 이게 미련인지 회피인지 모르겠지만 미래에 제가 하고싶지 않은 일을 하는 제 모습을 보니 먹먹 하더라구요. 사실 다들 하기싫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을 알기에 너무 현실적이지 않는 생각을 하나.. 제 자신이 밉기도 하네요. 그림업계 종사하시는 분들 얘기도 듣고 제 진로에 결정하고싶어서 여쭤봅니다.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공허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426jin
· 4년 전
안녕하세요! 그림업계 종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산업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곧 성인 고3입니다 일단 저도 어릴때부터 예체능에 관심이 많았고 산업디자이너가 되어야겠다고 어찌하다가 정해졌어요 하지만 시골에 살고 돈도 없이 살아서 일반 공부 학원도 다녀본 적이 없어요😞 이 말은 저는 디자인과 실기로 갈 수 없는 것이죠 저도 미술의 현실을 잘 알고 있고 솔직히 어린 아이들부터 엄청 열심히 미술쪽 하는 것도 알고 있어요 하지만 진심으로 배우시면서 즐거워하시는 것도 전 좋게 보고 절대 늦었다고 생각 안 해요! 저도 미술쪽이 과연 내가 원해서 가는 건가 고민도 많이 해봤어요 뭐 잘 모르겠다는 결론이 나왔지만요! 예술계열은 그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고 저 또한 굶어죽는 한이 있더라도 예술하면서 죽을 거예요 조금 쓸데없는 말 적은 듯 하면서도 현실을 알지만 그렇게 살기에는 한 번뿐인 인생이다! 라는 걸 그냥 적고싶었나봐요 남들 의식안하셔도 되요 사람은 어떻게든 살게 되어있거든요😊 멋진 꿈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finished
· 4년 전
조형 전공하고 현직 미술강사로 일하는 사람입니다. 쓰니님이 생각하신 그림업계 종사자랑은 거리가 좀 있는 것 같지만요...ㅎㅎ 그림 관련 직업이라... 당장 내가 A라는 직업을 목표로 삼아도 그 길을 가다보면 또다른, 시선을 돌릴만한 길이 보이기도 해요. 저도 그렇게 해서 강사가 된 거구요. 현재 취준생이시라면 저는 우선 취업을 하시고 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디지털 그래픽 프로그램을 배우시거나 따로 학원을 다니시면서 전문적으로 그림을 배우라 권해드리고 싶네요. 어쨌거나 그 길도 버틸 돈이 있어야 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왜 2년을 잡으셨는지 전 궁금하네요. 내 인생이 2년만 남은 것도 아닌데... 목표를 3년후에 이루면 안 되는 건가요? 10년후에 이루면 안 되는 건가요? 너무 촉박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파요.. 앞날은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몰라요. 늦지 않았으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