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시점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 이 시점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현재 30대 초반(정확히는 33세)의 남성입니다. 대학에서 어문계열(스페인어)을 전공했고 2013년 졸업 후 지금까지 구직활동, 즉 일(현재는 유통,물류쪽 위주)을 구하는 중입니다. 흔히 말하는 공백기간이 올해까지 합쳐서 7년이 되고, 신입사원 마지노선 나이도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지원하는 직무 경험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무엇보다 아르바이트 경험마저 없다보니 서류를 쓰고 면접을 볼 때 더욱 힘드네요..그리고 서류에서 통과되더라도 최종 면접에서 미끄러지는 때가 많네요. 여기에 가족들과 친척들, 주변 지인들은 취업 이야기를 꺼낼 때 상상 이상의 스트레스를 받습니다(무엇보다 가족들이 공무원 시험을 볼 것을 강요하듯이 말할 때 괴롭습니다). 또한 취업 관련 상담을 받아도 컨설턴트마다 의견이 달라서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아르바이트라도 시작하면 좋다는 컨설턴트도 있고 작은 회사에서 정규직으로 시작하라는 컨설턴트도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되어 글을 올려봅니다.
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불면우울해불안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myid
· 4년 전
13년부터 계속 구직하는 중이었던가요? 7년이면 꽤 긴 시간인데 아르바이트도 안했나요? 혹시 눈이 너무 높은건 아닌가요? 일하는건 거기서 거기고.. 다 똑같습니다. 요새 시급도 높아져서 알바해도 직장인 신입 연봉이랑 같습니다. 취업의 목표는 무엇인지 정하셨나요? 목표를 세우면 가는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저는 첫번째 컨설턴트 말대로 우선 나이 33살에 경험이 전혀 없다면 알바라도 하면서 사회성. 조직에서 일하는 경험을 익히면서 기업에 서류를 계속 넣는걸 추천합니다. 회사는 일때문에 힘든것보다 사람과 회사정치때문에 힘들답니다. 대기업이면 더욱 심하구요. 알바는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으니 뭐라도 할수 있는걸 해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forgotmyid 말씀드리기 부끄러운데 현재까지 합치면 공백기간이 7년입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도 구한 적이 있었는데 여러 번 떨어졌습니다(사실상 없습니다). 저도 지금 알바하고 정규직을 동시에 알아보면서 연락도 하고 서류도 넣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컨설팅을 두 차례 받았는데 첫 번째 컨설턴트는 "경험이 없으니 알바 내지 계약직부터 시작하는 게 낫다"는 말을 했고 다른 컨설턴트는 "지금 이 시점에서 알바는 적절하지 않다"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혼란스럽더군요... 참고로 제가 사는 지역에서 주관하는 청년 인턴 면접을 2월 중반에 봤습니다. 내일 모레(화요일)에 최종 합격자가 나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