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걸 어떻게 찾을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좋아하는걸 어떻게 찾을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hoco174820
·4년 전
이제 고등학교 올라가는 학생인데요 관심있는 분야가 없어요 고등학교 올라가면 진로에 맞춰서 동아리활동이나 그런것도 하잖아요 근데 진로는커녕 좋아하는것도 없는데 어떻게 하죠?ㅠㅠ 어떻게 해야 좋아하는걸 찾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진로가 있으신 분들은 어떻게 진로를 찾으셨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ghthh7
· 4년 전
우선 저는 현재 대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에요! 저는 불과 3년전까지만 해도 마카님과 같은 고민을 하며 수험생활을 한 학생이죠. 많이 답답하겠어요ㅠㅠ 막막하기도 하고 사실 전 중학교 때는 그저 정신없이 놀기만 했는데 벌써 이런 고민을 하신다는데 멋지네요. 저는 고3때조차 그저 점수에 맞춰 대학에 왔어요. 우연히 온 과에 적성이 맞았구요. 이제는 앞으로 제가 어떻게 해야할지도 계획을 세우고 있답니다 ! 비록 저와 다른 시기시지만, 조금이나마 조언을 해드리자면 저는 스스로를 관찰했어요 ! 아주 사소한 거라도 평소에 내가 뭘 즐기는지, 어떤 걸 할 때에 웃고 있는지 등을요 그리고 수첩에 조금씩 적어내려갔어요! 이 방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174820 (글쓴이)
· 4년 전
@lighthh7 좋은 조언 감사해요!! 제 모습을 자세히 관찰해서 light77님처럼 제 적성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언제나 좋은 인생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174820 (글쓴이)
· 4년 전
@!6e46f01edbbbb20ce2d 좋은 답변 감사해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는것도 좋네요! 저도 다른 사람에게 희망과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거 같아요 :) yeondal93님도 원하는 바 모두 이루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4년 전
그 시기에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것부터가 대단하십니다. 확실히 꿈은 빨리 찾을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준비할 시간이 많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섣불리 판단하셨다간 더 먼길을 걷게되실겁니다. 그러니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찾는다는게 중요하죠. 꿈을 찾지 못한다면 시작도 못할테니까요. 우선 저는 대학에 입학할 때까지도 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에 재능이 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재능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죠. 조금이라도 흥미가 생기는 장르는 다 해봤습니다. 악기가 재미있어 보여 전문적으로 배워보았고, 운동쪽에도 흥미가 생겨 연습을통해 대회까지 나가보았습니다. 그리고 바텐더가 멋져보여서 무턱대고 찾아가 바텐더 일도 해보았죠. 거기다 고등학교 때는 그림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해서 미대를 준비하고 있었어요. 그러나, 모두 아니었습니다. 흥미는 있었어도 오래가진 못했고, 재미는 있었으나 재능은 없었죠. 큰 성과는 없었지만 저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그 일든은 제 길이 아니라는걸 깨달았고, 그때배운 기술들은 지금도 남아있으니까요. 그러니 제가 드리고싶은 말은 무엇이든 해보는게 중요하다는겁니다. 손해볼건 없다는 말이에요. 고민만 한다고 찾을 수 있는게 절대 아닙니다. 자신의 발로 직접 뛰면서 찾아봐야해요. 자신의 재능이니까. 찾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반드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 마음먹었을때 바로 행동하세요. 앞서 말했듯이 빠를수록 좋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174820 (글쓴이)
· 4년 전
@NIJE 감사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많은 것들을 해보려고 노력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