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papc
4달 전
제가 지금 자살하고 싶은데 해야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고1올라가는 한 학생 입니다. 저에게는 소중한 친구가 한명 있습니다.하지만 그 친구가 인생이 힘들다며 저와 같이 자살하자고 말을 꺼냈는데.. 저도 그때 당시에 힘들어서 친구말이 맞다고 생각하여 자살할려고 시도를 했습니다. 그렇게 둘이서 자살을 할려고 하는데 친구가 먼저 하라고 해서 먼저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안들어 왔는데 처음에는 저만 해서 배신 하는줄 알았는데 제가 기절하자마자 바로 살려 주고 그친구는 그자리에서 죽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신을 차리고 일어났더니 친구는 죽어있었고 저는 조사를 받으러 경찰서에 갔습니다.. 가끔씩 생각나서 친구 옆에서 돗자리 깔고 자기도 하고.. 그러는데 이렇게 된이상 자살을 해야 할까요..?
속상해불안해트라우마우울우울해불안슬퍼괴로워
전문상담 추천 3개, 공감 2개, 댓글 10개
Huabf
4달 전
제가 정확히 이해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동반자살을 생각 하셨고 실행에 옮겼으나 친구가 본인을 살리고 친구는 그대로 돌아가셨다는 말씀이죠? 그렇다면 친구분 이 본인을 살린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저는 본인을 살리고 떠난 친구 분 을 위해서라도 친구분 몫까지 더 열심히 사셔야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친구분 을 위해서 살아보시는건 어떨 까요?
글쓴이
4달 전
@Huabf 힘들면 옆에 와서 같이 편하게 쉬라고 했는데 그게 이번년도 안에 갈꺼 같아요..
Huabf
4달 전
지금 잠깐 힘들수 있어요 그런데 인생은 아무도 모르잖아요.. 조금만 더 힘내서 참아보는건 어떨 까요?
글쓴이
4달 전
@Huabf 그 조금 힘내는게 어려워서 그래요.. 뭐 말릴 사람 없는데 그러면..그때는 죽어도 되는거겠죠..
Huabf
4달 전
제가 지금 정확하게 본인이 어떤 상황에 처해진지는 모르겠어요 그런데 한번만 꾹 참고 견뎌봐요 저도 되게 힘들었고 아무도 곁에 없었어요 그런데 그 시간은 잠깐 뿐 이었어요 잠깐만 견뎌봐요...혹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글쓴이
4달 전
@Huabf 여자친구하고도 문제가 있고..진로와도 관련이 있고..그래서 할려는겁니다
Huabf
4달 전
여자친구와 관련 된건 제가 뭐라고 못하겠고 진로에 관한 이야기는 해주실수 있나요?
글쓴이
4달 전
@Huabf 제가 위에서 말했듯이 예비 고1인데 제꿈이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거든요..근데 비행기 접다보면 사람들이 옆에서 뭐라 욕하고 찢고 하니까.. 저는 그게 힘들어서.. 그것땜에 죽고 싶기도 하고 그래요..
Huabf
4달 전
네가하고 싶은 일을하는 게 잘못된거야? 너는 아무것도 잘못하지 않았어 사람들 말에 휘둘리지 마 다른 사람들 이야기에 신경 쓰지 마 너에게는 네가 원하는 삶을 살 권리가있고 하고싶은 일을 할수있는 권리도 있어 의사를 하든 국가대표를 하든 교사를 하건 어떤 직업을 선택 하 건 네가 가고 싶은 일을 해 다른 사람이 원하는 직업이 아니라 네가 원하는 직업을 가지는 게 잘못이야? 그건 잘못이 아니라 당연한 너의 권리야 너가 어떤 직업을 가지던 누구도 뭐라할 권리는 없어 너가 하고싶은걸 해서 당당하게 성공해서 보여줘 널 욕하고 비웃던 사람들에게 화가나서 반말을 했네요 죄송합니다.
글쓴이
4달 전
@Huabf 아닙니다..ㅎ 충분히 이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