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관계에 집착을 그만하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주변관계에 집착을 그만하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평소에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인맥을 넓혀오는 학생입니다. 저는 소위말하는 외향적 내향인으로 남들과 잘 어울리지만 집에 오면 그 날 했던 말들을 되짚으며 남들의 눈치보기 바쁘고 제가 한 행동에 과하게 의미부여하며 남들의 시선을 의식해요. 남들에게 좋은 성격이고싶고, 남들에게 친절한 사람으로 남고싶다는 생각에 눈치를 보기 시작하더니 어느 순간 그 누구보다 좋은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강박이 생기더라구요. 이 때문에 주변인한테 집착하게 되고 주변사람들이 저를 제외하고 즐거워하게 되면 괜히 불안해지기도 했어요. 저도 집착하기는 싫은데 마음속으로는 이미 집착의 끝을 달리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게 더 스트레스가 되었어요. 넓어진 인맥에 모두에게 좋은사람이 되기위한 집착으로 제 자신도 지쳐갈 뿐더러 저 또한 집착받는걸 싫어하기에 제 자신이 혐오스러워지기도 하고 ... ... 그러다 보니 밤만되면 낮의 기억과 싸우다 지치고 낮에는 그 지친 몸으로 남들과 어울리고 밤에는 또 싸우고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고있어요. 저도 인지를 했고, 이 고리를 끊고싶은데 집착을 관두는 방밥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받아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duddk4
· 4년 전
이런....저도 그래요. 괜히 남들을 의식하게 되고 하지만 결국 나중에는 주위를 보면 남는건 제가 소비한 시간, 돈, 노력에 비하면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음..... 글쓴이께서 어떻게 일상생활을 하시는지 제가 알 수 없어서 조심스럽게 말씀드리지만 끝까지 좋은 사람으로 남을 수 없어요. 조금만 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 보시고 조금씩 자기 자신을 남들에게 각인시켜보세요. 그럼 어느 순간 주변 사람들도 만들어낸 사람이 아니라 진짜를 마주해줄거에요. 주변인들에 대한 집착을 버리는 방법은...음..자기를 사랑하세요라는 말 밖엔 못해드리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고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ll
· 4년 전
대화할 때 본인 모습에 신경쓰지 말고 대화에만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