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직장생활이 힘들다고 할때 뭐라고 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학업|사회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직장생활이 힘들다고 할때 뭐라고 해야 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ggmang
·4년 전
친구 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고민을 잘 들어주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전 에는 그저 고민이라 해봤자 연애 아니면 학업으로만 했는데 성인이 되고 나서 부터는 일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하는데 조언을 해주고는 싶은데 그 조언이 상처가 될거 같고 조언을 안해 주자니 그건 또 친구 마음이 안좋을거 같아서요... 저도 아직 일을 그렇게 오래 하지도 못했고 사회생활이 부족한 지라 필요한 조언을 못해주겠더라구요.
불안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사실 어떤일이냐는 차이가 있을것같아요..! 직장안에서 사람들과의 일인지. 혹은 내가 생각햇던 일과는 다른지. 일자체가 너무 힘든지 등등 말이죠! 또한 친구에게 꼭 조언을 하시지 않으셔도 괜찮다라는 생각도 들어요. 친구에게 조언해주고 싶다하셨지만 마카님께서도 해주시기 곤란하신 상황이시고 또한 상처를 받을까 조심스러운 상황이시니까요! 그렇기에 조언을 해주실수잇으신 상황이라면 해주시는것이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친구분은 오히려 본인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필요한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들어요. 너무 힘들고 어려우니 얘기하고 풀고싶은 사람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마카님인것같아요! 만약 조언을 하고싶으나 어찌해야할지 모르시는 상황이라면 나도 너에게 도움이 되고싶은데 내가 하는 말이 상처가될까 조심스럽고 나도 일을 시작한지 오래되지않아 참 마음이 아프다는식으로 얘기해주신다면 친구분도 충분히 이해해주실것이라고 생각이들어요! 마카님께서도 여러 일들이 존재하실텐데 친구분의 얘기를 들어주고 도움이 되고자하시고! 친구분께서도 아마 마카님의 마음을 아실거란 생각이들어요ㅎㅎ 오늘 하루도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