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너무 없어요 지금 제 상태가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학생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너무 없어요 지금 제 상태가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OKKTO3
·4년 전
안녕하세요 여고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여자가 10명이고 나머지 90프로는 남자인 학교인데요 남학생들이랑은 그럭저럭잘지내는것같은데 여자사람친구들이 너무 없습니다 10명이면 다같이 친할법도한데 저랑 진짜 친한친구는 한명뿐이고 그나마 친한얘들은 세명이며 나머지는 정말 불편한사이입니다 근데 객관적으로 생각해봤을때 저를 포함한 제친구들이 뭔가 부족하거나 모자라거나 그런건아닌것같습니다 저는 나름 학생회이고 제친구는 반장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문제인것같습니다 제성격이 뭔가 이상한것같아요 그런데 부모님이나 친구들은 잘모르겠다는식으로말하는데 아무리생각해도 제가 문제가있는것같습니다 안친한친구들이랑 같이 같은공간에 있는것만으로 매일매일이 지옥같아요 그친구들끼리 서로 떠들고 웃고있으면 괜히 기분나쁘고 근데 또 무서워서 말은못걸어요 학교다니기가 너무 싫고 그런데 상담을 받으면 제성격이 뭐가문제인지알수있을까요? 상담한번으로 그걸알수있나요?
분노조절우울우울해망상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anTH
· 4년 전
상담 한번으로 성격문제를 진단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친한 친구 한명이 있다면 그것만으로 충분히 훌륭하고 멋지다고 생각해요. 저도 고등학교 시절에는 정말 친했던 친구 3명중 지금까지 연락하는 친구는 1명밖에 안남았으니까요. 다만 안친한 친구들에게 다가가는걸 망설이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학교생활 자체가 또래 비슷한 취향의 무리가 지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친한 친구들끼리만 친하게 되는게 당연하게 되더라구요. 조금 덜 친한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걸 본인이 스스로 거부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성격에 문제가 있다고 보이진 않아요! 천천히 조급해지지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KKTO3 (글쓴이)
· 4년 전
@SianTH 따뜻한답변감사합니다...♡♡